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부처손효능..부처손의효능

by 봉잡스 2013. 8. 17.

부처손은 전국적으로 분포하는 양치식물과의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산지의 양지쪽 바위틈에 난다고 해서 본래는 '바위손'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사람들 입을 통해통해 전해내려오면서 '부처손'이라고 불리우게 되었습니다. 부처손은 건강에 좋아 약초로 많이 사용되어 왔는데요, 한방에서는 이 부처손을 '석권백', '금편백', '천년백' 등의 약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부처손은 MBN의 '엄지의 제왕' 30회에서 부처손의 뛰어난 효능이 소개되면서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식품인데요, 오늘 이 시간에 그 긍굼증을 풀어보기 위해 부처손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한번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처손효능..부처손의효능


① 항암작용 부처손은 '와송'과 더불어 대표적인 항암식품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자궁암·위암·식도암·간암·폐암·뇌암·인후암에 강력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중국에서 암세포를 이식한 쥐에게 부처손을 투여한 결과, 암세포가 제거되고 수명이 연장되었다는 연구사례도 발표되었습니다.

② 부처손은 각종 부인병에 좋은 효능을 발휘합니다. 특히 불임여성분들에게 큰 효과를 보인다고 하는데, 월경이 없어서 임신을 정상적으로 할 수 없는 분들의 월경을 도와주어 임신을 가능하도록 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생리불순이나 과한 생리통 증상을 완화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③ 지혈작용 부처손은 강력한 지혈작용을 하기 때문에 출혈이 있을때 섭취하시면 도움이 되며, 내출혈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혈변·혈뇨 등의 증상을 완화해줍니다.

④ 기관지질환 개선 부처손을 푹 달여서 섭취해주시면 천식을 개선해주며, 편도선염·기관지염·등의 기관지 질환을 완화해주고 기침을 치료해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⑤ 심신안정 동의보감에 "부처손은 여러가지 헛것에 들린 증상을 완화해주며, 마음을 진정시킨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그 이유는 부처손에는 '히스피드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신경을 안정시켜주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⑥ 신장강화 부처손을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신장이 회복되고 기능이 향상되기 때문에, 이뇨작용을 원활히 하고 신장 결석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 의하면 "부처손은 신장의 기를 충만하게 하고, 꾸준히 복용하면 하열에 효능이 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⑦ 어혈제거 혈관에서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고, 혈액이 침전되어 막한 것을 어혈이라고 하는데, 이런 어혈을 통증을 유발할 뿐더러 혈액순환에도 좋지 못하며 각종 혈관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동의학 사전'에 의하면 부처손은 이러한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 부처손 복용시 주의할 점


부처손은 '햇빛'에 말린 것을 섭취하면 파혈작용을 하고, '그늘'에 말린 것을 섭취하면 지혈 작용을 합니다. 파혈작용을 혈액의 흐름을 왕성하게 해주는 것이고, 지혈작용을 출혈을 적절히 막아주는 작용입니다. 임신부 같은 경우 과도한 파혈작용이 태아에게 무리를 줄 수 있고, 암환자도 파혈작용은 역효과를 줄 수 있으니 가려서 섭취해야 합니다. 이렇듯, 부처손은 직접 채취해서 복용하기에 다소 무리가 있을 수 있으므로, 꼭 전문가와 상의한 후에 자신에 맞는 복용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이상입니다. 부처손효능..부천손의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