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달맞이꽃효능..달맞이꽃 부작용

by 봉잡스 2013. 8. 15.

달맞이꽃은 바늘꽃과의 두해살이풀입니다. 남미지역 원산으로 한국·일본·중국에 귀화하고 있는 귀화식물로, 국내를 비롯한 동아시아 지역에서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 달맞이꽃은 건강게 효능이 좋고 각종 질병을 치료해주기 때문에, 오래전부터 미국의 인디언들이 약초로 사용해오곤 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그 효능이 무엇이며, 어떤 질병을 치료해주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맞이꽃효능은 무엇일까?


① 달맞이꽃에는 우리 인체에서 직접 생산하지 '감마리놀레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일본소재의 한 대학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달맞이꽃종자유에 함유된 리놀레산을 섭취하자 콜레스테롤 수치가 현저하게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② 앞서 언급한 감마리놀레산은 모유에만 함유되어 있는 성분인데요, 모유를 수유받지 못해 아토피 피부염에 노출된 아이들에게 달맞이꽃을 처방하자 아토피 증상이 눈에 띄게 호전되었다고 합니다.



③ 또 감마리놀레산은 여성에게 꼭 필요한 성분으로 여성의 갱년기를 완화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이며, 여성호르몬을 조절하는 작용을 하여 생리불순·생리통·유선증 등과 같은 부인병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합니다.

④ 달맞이꽃에는 지방조직을 자극하고 지방의 연소를 돕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비만 방지에 효과적이며, 운동과 병행할 경우 더욱 효과적입니다. 실제로 비만증 환자에게 6주동안 달맞이꽃을 처방한 실험에서 그 효능이 입증되었다고 합니다.



달맞이꽃에 함유되어 있는 '프로스타글라딘'이라는 성분이 인체의 노화속도를 늦추는 효능이 있어 인체의 노화방지에 크게 도움이 되며, 특히 얼굴의 피부가 쳐지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평소 주위가 산만하고 한 곳에 집중하지 못하는 아이들의 증상을 '과동증'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과동증이 있는 아이에게 달맞이꽃을 섭취하게 하자 아이가 차분해지고 집중력이 향상되었다는 실험결과가 발표된바 있습니다.



⑦ 달맞이꽃은 강력한 소염작용을 하기 때문에 기관지염·인후염·피부염·관절염 등 각종 염증성 질환을 해소해주는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⑧ 마지막으로 달맞이꽃은 항암작용이 탁월하며 무좀·습진·감기 등의 바이러스성 질환을 치료해준다고 합니다.



※ 달맞이꽃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달맞이꽃은 크게 걱정할만한 부작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과다복용했을 경우 명현현상을 겪을 수 있으며, 설사·복통이 발생하거나 장내에 가스가 차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E가 풍족하게 함유된 달맞이꽃을 과다 복용하게 될 경우, 혈액의 응고작용에 영향을 주는 비타민K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지혈 시간이 길어지게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출혈이 잦은 질환을 가진 환자는 섭취를 피해야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달맞이꽃효능..달맞이꽃부작용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