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체리 효능..체리 많이 먹으면

by 봉잡스 2013. 8. 14.

체리는 장미과에 속하는 과실로, 유럽서부와 터키까지의 지역에서 생산되는 유럽계와, 중극 부근부터 동아시아까지의 지역에서 생산되는 동아시아계 두 계통이 있습니다. 국내에는 조선말기 중국과 미국으로부터 수입되었으며, 그 아름다운 모양새와 독특한 풍미의 맛이 좋아 오늘날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헌데 이 체리가 보기만 좋고 맛만 좋은 것이 아니라 우리 건강에도 다양한 효능을 발휘한다고 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대체 이 체리에 무슨 효능이 있는지 과일체리의효능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리 효능..체리 많이 먹으면 뭐가 좋을까?


① 체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과 비타민A가 눈의 피로를 효과적으로 없애주고, 시력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해주는 시력보호 효능이 있습니다.

② 또한 이 '안토시아닌' 성분은 혈전형성을 억제해주고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배출해주기 때문에 심장질환·뇌졸증 발병율을 효과적으로 낮춰주며 이를 증명한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③ 체리에는 칼슘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칼슘은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좋으며 앞서 말한 '안토시아닌'이 아스피린보다 10배나 강한소염·살균작용을 하기 때문에 있어 관절통·신경통을 완화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근육 운동 후의 근육통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④ 체리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은 암세포의 생장을 억제해주는 항암효과가 있으며, 특히 대장암의 세포를 억제해주는데 효과적이며, 고기를 굽는 과정에 생성되는 발암물질의 형성을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⑤ 체리의 비타민C는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고, 비타민E가 활성화산소로 인해 피부의 노화되는 것을 방지해주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해주실 경우 피부에도 도움이 됩니다.

⑥ 체리는 약 20-25개당 60kcal 밖에 안될 정도로 칼로리가 낮으며, 수분이 많아 그 작은 것이 포만감이 커서 다이어트시에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를 해소하고 숙변을 제거해줍니다.



⑦ 체리에는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생체리듬을 조절하고 수면을 유도해주기 때문에 불면증을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⑧ 체리에는 칼륨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칼륨은 섭취된 나트륨 성분을 효과적으로 배출해주기 때문에 몸이 붓는 것을 방지하고 나트륨으로 인하여 혈압이 높아지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⑨ 체리는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50% 증가시켜 준다.), 장에서 당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 환자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그 밖에 과일체리의효능


'황금알' 이라는 TV프로에서 '체리 효능 가슴 크기에도 있다.'라는 주제로 방송을 했었습니다. 그 이유는 체리에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함량이 많아, 여성의 가슴 볼륨에 영향을 미친다고도 합니다.


체리 많이 먹으면 부작용 있을까?


체리는 천연 식품이며, 위장을 크게 자극하지 않기 때문에 특별히 발견된 부작용은 없습니다. 그렇다 해도, 과유불급이므로 하루 적정량인 10-20개 정도만 섭취해주시는 것이 이로울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체리 효능..체리 부작용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