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천마효능효과..천마의효능

by 봉잡스 2013. 7. 4.

천마는 난초과의 여러해살이 풀로, 자체 광합성 능력이 없어 버섯 균에 기생하여 영양을 공급 받으며 살아갑니다. 생김새는 고구마와 비슷하게 생겼으며 건강에 효능이 산삼에 맞먹을 정도로 좋아 하늘이내린 영약이라고도 불리웁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 이 천마가 도대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천마효과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마효능효과..천마의효능


① 천마는 장의 연동운동을 자극하여 장을 건강하게 하며, 평소 고질적인 변비로 인해 변을 잘 보시 못했던 분들의 증상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② 천마는 예로부터 중풍을 치료하는 민간요법으로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실제로 천마는 뇌의 혈관이 막힌 것을 풀어주어 마비증상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③ 평소 아토피나 습진같은 피부염이 있는 분들께서 천마를 장복하면 증상이 완화되는 것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섭취하는 것 외에도 즙을 낸 천마를 환부에 발라주어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④ 천마는 몸이 허하여 생긴 현기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뿐더러 두통을 완화하는데도 좋습니다.

⑤ 앞서 말한 것 처럼, 천마는 뇌가 제기능을 원활하게 발휘하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두뇌회전에 도움이 되며 불면증을 치료하는 효능도 있으며 뇌경색을 예방하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⑥ 쇠독이 올랐거나 식중독에 걸렸을 때 천마를 섭취하시게 되면, 인체에 흡수된 독을 효과적을 배출하여 중독 증상을 완화하는데 크게 도움이 되며, 숙취를 해소하는 천마효과도 있습니다.



⑦ 천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피를 맑게 해주기 때문에 고혈압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치료하는데 좋습니다.

⑧ 천마는 암세포가 성장하는 것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항암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천마는 변비, 홍반, 백혈병, 동상, 설사 곽란, 후두염, 위장병, 장출혈, 어혈해소, 습진, 무좀, 지방간, 간염, 알레르기성 피부염 등 다양한 질환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천마효능효과..천마의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