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삼채의효능..삼채효능

by 봉잡스 2013. 6. 24.

일명 '귀족 채소'라고도 불리우는 삼채는 히말라야 산맥 해발 1600m 이상의 고랭지에서만 자생하는 식물로, 3년 전 쯔음에 한국에 들여와 국내에서도 본격적인 재배를 시작했습니다. 최근 이 삼채가 공중파 방송을 비롯한 여러 언론을 통해 그 뛰어난 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랑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도대체 무슨 효능이 있길래 이리 유명해질 수 있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채 영양성분(100g당)


삼채의효능이 뛰어난 이유는 풍부한 영양소 덕분입니다.



그 밖에도 (3.28mg),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삼채의효능..삼채효능


① 삼채에는 인체를 구성하는 8대 필수 영양소 중에 하나인 식이유황성분이 항암으로 유명한 마늘보다 6배나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시면 탁월한 항암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② 삼채에 함유된 유황은 뼈와 연골을 단단하고 탄력 있게 만들며, 요산의 주원인인 퓨틴을 체외로 배출하여 통풍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③ 삼채에 함유된 유황은 머리카락을 굵고 윤기나게 만들어주며, 정자의 재생력을 향상시켜 정력증진에 좋습니다.

④ 삼채에 풍부하게 함유된 섬유소가 피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는 '정혈작용'을 합니다.



⑤ 또 섬유소는 장의 운동을 자극하여 배변을 촉진하기 때문에 변비를 해소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삼채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유해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억제할 수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전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당뇨 및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⑦ 삼채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실 경우 탁월한 노화방지 효능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⑧ 삼채는 항염효과가 탁월하여 각종 염증을 치료하는데 좋으며 아토피 피부염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상입니다. 삼채의효능..삼채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