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솔잎효능..솔잎의효능

by 봉잡스 2013. 5. 20.

'솔의 눈'이라는 음료수를 기억하시나요? 예전에는 광고에도 많이 나오고 꽤 인기도 많았던 것 같은데, 요새는 아예 팔지 않은 상점도 종종 있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이 솔잎은 예로부터 우리 건강에 효능이 좋아 한방에서 약재로도 많이 사용 되어 왔으며, 현재에도 솔잎가루, 솔잎효소, 솔잎차, 솔잎주 등의 다양한 형태로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 도대체 이 솔잎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솔잎효능..솔잎의효능


솔잎의 '아피에긴산' 이라는 성분이 니코틴을 해독·배출해주는 효능이 탁월하여 흡연자에게 매우 좋습니다.

② 솔잎은 향군작용이 있어 아토피와 같은 각종피부염의 가려움증을 해소하고 증상을 완화해줍니다.

③ 솔잎에는 '클리코기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혈당을 낮춰주기 때문에 당뇨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④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탁월하여 각종 암을 예방해주며 노화를 방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⑤ 철분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해주는 솔잎의 효능이 있습니다.

⑥ 또 솔잎의 '테레빈'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효과적으로 낮추어 고혈압, 심근경색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⑦ 솔잎은 갈증과 허기를 없애는 효능이 있으며, 소화흡수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시 영양조절에 좋습니다.

⑧ '타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속이 좋지 않거나 설사가 있을때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⑨ 솔잎에 함유되어 있는 '털팬' 성분이 혈관 확장 작용을 하기 때문에 고혈압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며 뇌졸증 예방효과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솔잎효능..솔잎의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