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잔대의효능..잔대효능

by 봉잡스 2013. 5. 13.

딱주, 사삼으로도 불리우는 잔대는 초롱꽃과의 여러해살이 풀로, 아주 오래전부터 인삼, 고삼, 단삼, 현삼과 함께 다섯가지 삼의 하나로 꼽힐 정도로 민간 약초로 유명하며, 옛 문헌에 의하면 '백가지 독을 푸는 약초'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잔대는 비타민C, 비타민A, 칼슘, 사포닌 등 우리 몸에 좋은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잔대싹, 잔대잎, 잔대뿌리, 잔대꽃 빼놓을 것 없이 모두 우리 몸에 다양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 도대체 이 잔대가 도대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그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잔대의효능..잔대효능


당뇨병에 탁월 잔대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혈당분비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여 당뇨병을 예방·치료하는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어 당뇨병 환자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해독작용 잔대는 강한 해독작용을 합니다. 중금속·화학약품·농약 등 다양한 중독의 증상을 해결하며 벌·뱀에 물려 독이 올랐을 경우에 푹 달인 잔대를 섭취해주시면 독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로회복 잔대는 원기회복·자양강장의 효능이 있으며 근육과 힘줄을 튼튼하게 하며 기혈을 보강해줍니다.



④ 호흡기·기관지·폐에 효능 평소 기침이 심하거나 천식증상이 있을 때 잔대를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증상을 완화해주며 평소 호흡기·기관지·폐가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좋습니다.

⑤ 부인병 개선 자궁출혈, 자궁염, 생리불순 등과 같은 부인병 증상이 있을 때 잔대를 매일 섭취해주시면 부인병을 완화해주는 잔대의효능이 있습니다.

⑥ 산후풍 완 출산 직후 산후풍이 있는 산모가 잔대를 섭취하시면 몸이 쑤시거나 통증이 있는 증상을 완화해줍니다.

⑦ 습윤효과 입안이 마르고 인후가 건조한 증상을 없에주고 대변이 굳어 생기는 변비를 해소해줍니다.



이상입니다. 잔대의효능..잔대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