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초콜릿 효능..초콜렛의 효능

by 봉잡스 2013. 5. 4.

초콜릿은 세계 3대 기호식품으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식품입니다. 초콜렛 유래를 간단히 살펴보자면, 초콜렛의 원두인 '카카오'는 멕시코 원주민들이 음료 또는 약용으로 사용하던 것이 그 시초며, 워낚 귀하기 때문에 화폐로도 유통되었다고 하며, 이 초콜렛이 유럽의 탐험가인 콜럼버스에 의해서 유럽 전역에 퍼지면서 맛있는 과자로 새롭게 등장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헌데 이 맛좋고 달콤한 초콜렛이 맛맛 좋은 것이 아니라 우리 몸에도 좋은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콜릿 효능!!


① 초콜릿에는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의 적포도주보다 2배, 녹차와 홍차보다 3-5배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폴리페놀은 노화와 각종질병의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억제해줍니다.

② 특히 이 폴리페놀은 피를 맑게 하고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에 동맥경화·심근경색·고혈압과 같은 증상을 예방해줍니다.

③ 또한 폴리페놀은 뇌 주요 부위의 혈류가 원활히 흐르도록 돕기 때문에 노인성치매·뇌졸중 등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탁월하며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④ 초콜릿에는 중추신경계를 자극하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카페인은 단기적 각성 효과가 있어 뇌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집중력을 상승시켜주며, 피로감과 스트레스를 덜어준다고 합니다.

⑤ 초콜릿에 함유된 테오브로민 이라는 성분은 이뇨·근육이완·심장박동 촉진·혈관확장 작용을 하며, 대뇌의 피질을 부드럽게 자극하여 사고력을 높여주고 집중력을 향상시켜 주는 초콜릿 효능이 있습니다.



⑥ 초콜릿에 함유된 페닐에틸아민이라는 성분은 중추신경을 흥분시켜 각성제 역할을 하며, 정신을 안정시키고 우울한 마음을 없애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 페닐에틸아민은 사랑의 감정을 느낄 때 분비되는 화확물질이기도 하죠.

⑦ 초콜릿의 원두인 카카오 껍질이 충치의 원인인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초콜릿에 함유된 타닌과 코코아 폴리페놀이 구강내의 세균이 활동하는 것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충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이상입니다. 초콜릿 효능..초콜릿의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