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비단풀의효능..비단풀 부작용

by 봉잡스 2013. 5. 1.

비단풀은 약초전문가(최진규)에 의해 항암작용이 뛰어난 약초로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탄 약초입니다. 비단풀은 얼핏 봤을 때, 쇠비름하고 흡사해 보이지만 쇠비름보다 작고 모양새도 약간 다르게 생겼습니다. 오래전부터 몸에 상처가 났을 때 즙을 낸 비단풀을 상처에 바르면 신기하게도 통증이 없어지고 상처가 빨리 아무는 약효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이 효능 외에도 얼마나 다양한 효능이 있는지 비단풀효능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단풀의효능 및 비단풀먹는방법!!


비단풀에는 인삼의 주성분인 '사포닌'과 '플라보노이드'가 주성분인데요, 각종 염증을 개선해주고 출혈을 멎게 하는데 특효가 있으며, 비단풀에서 나오는 하안색 진(津)이 강한 항암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① 비단풀을 달인 물로 양치질을 3일 정도 꾸준히 해주시면, 잇몸의 염증을 낫게 해주고 잇몸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② 달인 비단풀을 참기름, 소금, 생강으로 간을 하여 섭취하시면 자궁출혈을 멎게 하는데 특효라고 합니다.

③ 비단풀을 달인 물이나 건조시킨 비단풀을 섭취하시면 혈뇨, 혈변과 같은 증상을 멎게 해준다고합니다.

④ 비단풀을 달인 물을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급성 위염, 대장염과 같은 질환을 치료해주며, 만성질환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⑤ 즙을 낸 비단풀을 꿀과 잘 섞어 매일 2-3번 씩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인두염을 치료하는 비단풀의효능이 있습니다.

⑥ 빻은 비단풀을 외상으로 인한 상처에 잘 발라주시면 효과적인 지혈이 가능하고 상처를 빨리 아물게 합니다.

⑦ 비단풀을 장기간 복용할 경우 강한 항암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으며, 특히 골수암, 위암 등에 특효가 있다고 합니다.

⑧ 비단풀은 두통을 완화해주고 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어 감기에 걸렸을 때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비단풀 부작용!


좋은 비단풀의효능들이 있지만, 주의하셔야할 점이 하나 있습니다. 비단풀은 매우 찬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평소 몸이 냉한 분(대체로 소음인 체질이 그렇다.)인 분은 과도하게 많은 양을 드시거나 장기간 복용을 하시는 것은 오히려 위와 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평소 몸이 찬 분이 성질이 찬 우유를 마셨을 때 속이 안좋거나 설사를 하는 이유와 같은 이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비단풀의효능..비단풀 부작용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