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쌍화탕 효능..쌍화차 효능

by 봉잡스 2013. 4. 18.

'쌍화'란 두 가지의 기혈, 음양을 모두 조화롭게 해준다는 의미에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 쌍화탕은 약국이나 편의점 어디에서나 병으로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병 외에도 다양한 형태로 접할 수 있는 음료입니다. 이 쌍화탕에는 백작약, 숙지황, 황기, 당귀, 천궁, 계피, 감초 등 몸에 좋은 다양한 약재들이 들어가 있어 우리 몸에 다양한 효능일 발휘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도대체 이 쌍화탕에 무슨 효능이 있는 대표적인 효능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쌍화탕 효능..쌍화차 효능


① 감기엔 쌍화탕! 쌍화탕은 혈과 기를 모두 보해주기 때문에, 과로로 저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걸린 감기에 좋습니다. 

② 쌍화탕에 함유된 황기와 육계는 기를 보하고 기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③ 천궁, 당귀, 작약, 숙지황이 혈을 보하는 효능이 있어 여성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④ 쌍화탕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능이 있어과도한 업무나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을 해소해줍니다.




결국 쌍화탕은 기와 혈을 보하고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한방에서는 기와 혈의 흐름이 원활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바로 건강의 비결이라고 합니다. 우리 말에 '기가 막혀 죽겠다.' 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기가 막히고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각종 질병에 시달리게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럴 때 쌍화탕을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체력을 유지하고 인체의 저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해주는 쌍화탕 효능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에 나오는 쌍화탕 효능..쌍화차 효능


"심적으로 혹은 육체적으로 피로하여 기혈이 상한 상태, 남녀간에 성관계를 가진 후 힘든일을 할 때, 힘든 일을 한 후 남녀간 성관계를 할 때, 중병을 앓고 난 후 피로가 극심하여 식은땀이 흐를때 쌍화탕을 복용하면 좋다." 라고 적혀 있습니다.




쌍화탕을 먹으면 좋은 사람들


① 감기로 인해 몸에 오한이나 몸살기운이 있는 분

② 부부관계 후 몸의 피로도가 극심한 분

③ 중병을 앓고 난 후 회복기에 있는 분

④ 매일매일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분

⑤ 빈혈이 심한 청소년이나 산모, 여성

⑥ 또래에 비해 체구가 작고 성장이 느린 아이


이상입니다. 쌍화탕 효능..쌍화차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