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천궁의효능..천궁효능

by 봉잡스 2013. 4. 16.

지~~난 시간에 포스팅한 당귀의효능과 황기의효능에 이어서 오늘은 천궁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천궁은 아주 오래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약재로, 그 효능이 무척 뛰어나 죽어가는 소나무 뿌리에 천궁 달인 물을 주면 나무가 다시 살아난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십전대보탕의 약재 중 하나로 쓰이는 이 천궁은 천궁만 따로 먹어도 우리 몸에 그 효능이 무척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오늘 이 천궁에 도대체 무슨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궁의효능..천궁효능!


① 대체로 외상이 아닌, 원활하지 못한 기와 혈을 순환으로 인해 발생하는 통증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② 티눈이나 사마귀가 난 부위에 천궁을 썰고 으깨어 바르면 티눈과 사마귀를 없애준다고 합니다. 

③ 잘게 썬 천궁을 입 안에 물고 살살 씹어주시면 구강의 악취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④ 천궁을 달인 물로 머리를 감으면 분산작용과 유화작용이 일어나 두피가 깨끗해지고 모발엔 윤기가 나며 발모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⑤ 산후에 천궁을 섭취하면 인체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여 젖의 분비를 원활하게 하며 산후조리에 좋습니다.

⑥ 천궁은 임산부의 생체기능을 자극하고 자궁의 수축력을 유지시켜주고 골반을 확장해주어 출산시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천궁의효능이 있습니다.

⑦ 천궁은 여성의 생리불순을 없애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을 보충해줍니다. 

⑧ 천궁의 향은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천궁을 섭취하거나 실내에 달아놓으시면 우울증, 초조함 등의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천궁의 부작용


천궁은 과도하게 많이 섭취하게 되면 흥분이 억제되고 대뇌를 마비시켜 허탈감에 빠지게 되고, 혈압이 낮아지며 열이내려 운동력이 마비될 수 있기 때문에 과도한 섭취는 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입니다. 천궁의효능..천궁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