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냉이 효능..냉이의 효능

by 봉잡스 2013. 3. 21.

냉이는 대표적인 봄나물 중에 하나로, 그 독특한 맛과 향이 식욕을 돋구는 성질이 있습니다. 냉이는 나물 중에서 단백질의 함량이 가장 높으며 철분, 칼슘 , 비타민 등 다양한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는 영양가득한 식품일 뿐더러~ 우리 몸에 좋은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 이 시간에 도대체 냉이에 어떤 유익한 효능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냉이 효능..냉이의효능!


① 냉이에 함유된 비타민B는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활력을 증진시키고 노화를 막는데 효과적입니다.

② 냉이에 함유된 비타민A는 인체의 활성산소가 유해하게 작용하는 것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풍족하게 함유된 요소 SOD는 활성산소로부터 생체 조직을 효과적으로 보호해줍니다.



③ 장의 유해한 균을 해독하는 냉이 효능이 있으며,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개선에 효능이 좋습니다.

④ 냉이를 꾸준히 섭취하면 비장을 튼튼히 하고 각종 비뇨질환을 예방 및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어 평소 배뇨에 문제가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⑤ 냉이를 섭취하면 평소 출혈이 잘 멎지 않는다던가 잦은 코피, 월경과다 등의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⑥ 조상들은 대대로 눈병에 걸리면 냉이를 먹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냉이는 눈을 건강하게하고 각종 눈병을 예방해주는 냉이 효능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 밖에도 냉이에 풍부하게 함유된 유익한 영양분들이 간을 튼튼하게 하고 고혈압을 개선해준다고 하며~ 봄에 잠이 오는 일명 '춘곤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상입니다. 냉이 효능..냉이의 효능 정보, 도움이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