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우슬뿌리효능..우슬의효능

by 봉잡스 2013. 3. 1.

우슬의 이름은 소의 우(牛), 무릎 슬(膝) 으로 우슬의 줄기의 마디가 마치 소의 무릎 같다고 해서 붙여졌습니다. 이 우슬은 전국 곳곳의 산과 들에서 흔하게 자라는 풀이며 건강에 좋아 뿌리와 줄기 모두 약초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아주 최근 한 케이블 티비에 이 우슬뿌리의 건강에 좋은 효능이 생기면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도대체 이 우슬뿌리가 우리 몸 어디에 좋은지 우슬효능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슬뿌리효능..우슬의효능


① 노화로 인해 머리가 하얗게 되고 새치가 생기는 증상을 예방하고 완화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② 이질에 걸렸을 때 우슬뿌리를 달여서 매일 복용하면 이질 치료에 특효라고 합니다.

③ 평소 근육, 골격이 약하거나 신경통, 타박상이 있으신 분이 우슬뿌리를 섭취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④ 우슬뿌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만성적으로 기력과 체력이 강하지 못한 체질을 개선해줍니다. 

⑤ 여성의 생리통, 생리불순, 냉증 등과 같은 부인병을 효과적으로 치료해주고 어혈을 풀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⑥ 평소 허리가 자주 아프고 류머티스 관절염이나 퇴행성관절염으로 인해 통증이 심할 때 우슬뿌리를 먹으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동의보감에 기록된 우슬뿌리효능..우슬의효능


우슬은 한습으로 인해 무릎을 굽히고 필때 아픈 것, 남자의 음소증과 늙은이의 요실금을 치료해준다. 골수를 충원해주고 음기의 흐름을 원할하게 하며 머리카락이 햐얘지는 것을 늦추고 음위증을 낫게해준다. 여성의 월경을 통하게하고 허리와 등뼈가 아픈 것을 낫게 해준다.



우슬뿌리효능..우슬의효능 총정리


우슬에는 사포닌과 다량의 칼슘이 함유하고 있으며, 동물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효과적인 진통작용이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자궁의 수축력을 강화하여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며 혈관을 확장하여 일시적으로 혈압을 떨어트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부인의 생리를 정상으로 유도하며 이뇨외에도 배변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가장 잘 알려지고 강력한 효능으로는 각종 무릎의 질환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그 밖에도 요통과 다리저림에도 효능이 있으며 근육경련을 낫게 해준다고 합니다. 어혈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으로 인한 두통, 어지러움 등의 증상을 완화해준다고 합니다.



주의할사항..우슬뿌리 부작용


우슬은 별다른 독성이 없어 이렇다 할 부작용은 없지만, 과다 복용시 설사를 조심해야 하며 여성분들께서는 우슬의 태아를 유산 시키는 작용 때문에 현재 임신중인 임산부는 복용을 절대 금하여야 합니다.


이상입니다. 우슬뿌리효능..우슬의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