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관절염에좋은음식..무릎관절에좋은음식

by 봉잡스 2013. 2. 25.

나이가 들면서 연골의 생산능력이 떨어지면서 류마티스관절염, 퇴행성관절염과 같은 질환에 쉽게 노출됩니다. 또한 관절염은 면역체계와 관련된 질환이기 때문에 평소 영양상태가 어떤지도 증상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관절염에 좋은 운동과 규칙적인 식사를 해야하며 특히 조금 신경을 써서 관절에 좋은 식품을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 이 시간을 맞아 어떠한 음식들이 관절염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절염에좋은음식..무릎관절에좋은음식


등푸른생선 기름이 많은 육류 보다는 등푸런 생선이 오메가3가 풍부한 어류가 관절염에 좋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관절염의 염증을 가라앉혀주는데다가 통증을 완화해주기 때문이죠. 또한 육류에 비해 대체적으로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살이 찔 염려가 적습니다.



브로콜리 칼륨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브로콜리는 혈압을 낮춰주고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관절염의 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해주는 무릎관절에좋은음식입니다.



토마토 토마토 껍질이 붉은 이유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관절염을 예방하는데 좋은데다가 노화 및 암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가피 관절염에좋은음식 오가피는 흔히 간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식품인데요, 간에만 좋은 것이 아니라 간 외에도 항염증 효과가 있어 관절염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힘줄과 뼈를 튼튼하게 해주어 근본적으로 관절염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계란 무릎관절에좋은음식을 논하면서 계란을 뺴놓을 수 없습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계란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시면 관절염에 크게 도움됩니다.



 관절염에 좋은 음식 굴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붓기를 가라앉혀주고 시린 통증을 완하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다시마 다시마도 관절염에좋은음식 중 하나입니다. 다시마에는 풍족한 철과 우유의 7배나 되는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매일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관절염에 크게 도움됩니다. 



시금치 뽀빠이 아저씨가 적극추천을 하던 시금치는 무릎관절에좋은음식 중 하나입니다. 엽산과 각종 비타민 그리고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관절 노화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우유 우유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은 인체에 쉽게 흡수가 되어 관절염에 좋은데다가 두뇌발달을 자극하는 레시틴과 갈랄토오스 성분이 있어 관절염 예방은 물론 어르신들의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도 치즈, 멸치, 올리브 오일 등과 같이 칼슘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들은 모두 꾸준히 섭취했을 경우 관절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크게 도움이 됩니다.


이상입니다. 관절염에좋은음식..무릎관절에좋은음식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