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다시마의효능..다시마효능

by 봉잡스 2013. 2. 27.

채소와는 별개로 바다에서 나는 미역이나 다시마 같은 해조류를 많이 섭취해주는 것이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한 방법입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이러한 해조류 중에서 바다의 보약이라고 불리우는 다시마가 어떠한 효능을 갖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마의효능..다시마효능!


① 다시마가 미끈미끈한 이유는 '알긴산'이라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성분이 인체의 콜레스테롤을 염분과 결합시켜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② 또한 '알긴산'이라는 식이섬유는 일반 식이섬유와는 다르게 장속으로 바로 보내져 변비를 효과적으로 예방해줍니다. 또한 장속에 있는 발암물질을 흡착하여 배출시키기 때문에 대장암 예방에 좋습니다.

③ 다시마에는 두발건강에 좋은 단백질, 비타민, 요오드, 아연, 유황, 철분 칼슘 등의 미네랄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는데다가 모발의 성장을 자극하는 '옥소'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다시마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탈모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④ 다시마에 함유된 아미노산의 일종인 '라미닌'이 혈압을 낮춰주고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⑤ 풍부한 칼슘과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다시마효능이 있습니다.

⑥ 갑상선호르몬 분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요오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갑상선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⑦ 과한 알코올을 섭취하게 되면 칼륨이 고갈되는데요, 다시마는 이때 부족해진 칼륨을 보충해주어 숙취에 좋습니다.

⑧ 다시마를 섭취하면 '파이엘판'이라는 면역조직이 생성되어 각종 질병에 대한 저항력이 강해집니다.

⑨ 다시마는 칼로리라 거의 없지만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다시마에 함유된 '알긴산'이 중성지방이 지방의 흡수를 늦춰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병행하여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이상입니다. 다시마효능, 다시마의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