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배즙 효능, 효과 알고 드세요

by 봉잡스 2021. 8. 28.

배에는 우리 몸에 유익한 생리활성 성분이 많이 들어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영양성분도 상당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 있죠. 우리 몸에 어떻게 좋다는지 알고 먹으면 더 좋을 터, 이번 포스팅에는 배의 유익한 성분은 손쉽게 먹을 수 있도록 가공해놓은 배즙 효능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배즙 효능, 효과

 

1. 숙취해소

배즙에 함유된 아스파라긴산은 체내의 알콜 성분을 해독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아스파라긴산은 콩나물에도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죠. 배에는 숙취해소에 필수적인 수분과 당질도 풍부합니다. 음주 전후로 배즙을 먹어주면 숙취를 예방하고 해소하는 데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항산화 작용

배즙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활성산소로 인한 각종 질병과 세포의 산화 및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암 예방

배는 대장암, 유방암 등의 발생 위험을 낮추고 탄 음식에서 발생하는 발암물질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서울대학교에서 진행된 연구를 통해 배가 탄 음식이나 흡연으로 인해 생긴 발암물질의 체외 배출을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심혈관에 좋다

동신대학교에서 진행한 연구에서 배에 들어있는 펙틴과 폴리페놀 성분이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영남대학교에서 진행한 연구에서는 배 추출물이 총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평소에 배를 꾸준히 섭취하면 뇌졸중, 고혈압, 동맥경화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기관지에 좋다

배에 함유된 루테올린 성분은 항염, 항알러지 효과가 있어 기관지염, 기침, 가래 등을 완화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로 배는 예로부터 민간에서 감기, 기관지 질환, 폐 질환 등에 치료제로 널리 사용되어왔습니다.

 

6. 간에 좋다

전남대학교에서 진행한 연구를 통해 배가 간세포의 성장을 촉진하고 간세포의 성장을 방해하는 단백질의 작용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만 해당 연구는 생체 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보다 신뢰할만한 임상시험 연구결과가 보고될 때까지는 참고만 해두세요.

 

그 밖에도 배즙은 피로회복, 스태미너 증진, 이뇨작용, 부종개선, 변비해소, 해열효과, 피부미용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 배즙 효능, 효과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