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옥수수차 효능, 의외로 놀라운 효과

by 봉잡스 2017. 5. 13.

옥수수차는 바싹 말린 옥수수 알갱이를 볶은 다음 물을 부어 우려낸 전통 차다. 강냉이차라고도 한다. 맛이 구수하고 옥수수의 좋은 성분을 그대로 함유하고 있어 평소에 물 대신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까지 알려진 옥수수차 효능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인터넷의 전문지식과 한방의 기록을 종합하여 정리해봤다.



옥수수차 효능


①수돗물의 중금속 제거 수돗물에 볶은 옥수수를 넣어 먹으면 수돗물에 함유된 납이나 비소 등 인체에 유해한 중금속을 상당부분 제거할 수 있다. 강원대학교 환경과학과 김희갑 교수 연구팀이 진행한 연구를 통해 옥수수차의 주요 중금속 제거 효능이 검증되었다.


②항산화 효과 일반적으로 음식물을 가열하면 영양소가 감소한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옥수수는 요리할 경우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와 DNA를 보호하는 페놀산 함량이 5배 증가하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하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안토시아닌 함유된 자색옥수수를 이용하면 더욱 좋다.



③피부미용 옥수수의 씨눈에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 그리고 프로게스테론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해주며 피부의 노화를 예방해준다. 꾸준히 장복하면 기미나 주근깨, 여드름 등의 트러블에도 좋고 전반적인 피부건강 개선에 도움이 된다.


④혈당강하 옥수수 씨눈에 함유된 토코페롤은 혈당을 내려주는 기능이 있어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혈당을 강하하고 당뇨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⑤고혈압 예방 옥수수에는 혈중 콜레스테롤 낮춰주는 리놀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 함량도 높아 꾸준히 섭취하면 혈압 안정과 고혈압 개선에 맣은 도움을 준다.


⑥충치 예방 옥수수에는 충치를 예방하고 구강의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을 주는 베티시토스테롤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잇몸질환 치료제로 유명한 인사돌에도 옥수수의 성분이 들어가 있다.



⑦신장기능 강화 앞서 언급했듯이 옥수수에는 토코페롤(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다. 이 성분은 신장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어 신장과 관련한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예로부터 신장 질환 치료를 위해 옥수수를 민간요법으로 많이 활용해 왔다.


그 밖에도 알려진 옥수수차 효능은... 시력보호, 해열 작용, 식욕촉진, 무기력증 개선, 이뇨작용 촉진, 부종 제거, 변비해소 등이 있다.



이상입니다. 옥수수차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