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참나물 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7. 4. 14.

참나물은 쌍떡잎식물 이판화군 산형화목 미나리과의 여러해살이풀이며 주로 깊은 산이나 숲 속에서 자란다. 샐러리와 미나리의 향을 합친 것 같은 맛이 나며, 독특한 향은 입맛을 잃기 쉬운 봄철에 식욕을 되찾아주기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참나물은 영양도 풍부하고 채소류인만큼 꾸준히 섭취하면 우리 건강에도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까지 알려진 참나물의 효능은 무엇인지 인터넷과 논문 등의 정보를 모아 정리해봤다.



참나물 효능


1. 베타카로틴이 풍부 참나물 100g에는 비타민A의 전구체가 되는 베타카로틴이 1,400㎍ 함유되어 있다. 베타카로틴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며 발암물진의 생성을 막아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해준다. 또한 베타카로틴은 백내장이나 야맹증과 같은 안구질환을 예방해주고 시력보호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이다.


2. 항알레르기 효능 예로부터 민간에서 참나물을 항알레르기약으로 써왔는데, 최근에 약리실험을 통해 참나물이 실제로 항알레르기 효능이 있는 것이 밝혀졌다. 알레르기성 비염, 아토피 피부염 등의 알레르기성 질환에 광범위하게 이용할 수 있다.



3. 칼륨이 풍부 참나물 100g에는 약 520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다. 참나물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은 칼륨-나트륨 균형을 이루는 과정을 유도하여 혈압이나 혈관에 악영향을 끼치는 나트륨 성분을 배출해주는 기능을 한다. 


4. 뇌에 좋다 참나물은 뇌를 활성화시키는 효능이 있어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노인성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다.



  한방에서 말하는 참나물 효능


참나물은 풍을 없애주고 차가운 기운을 내몰아준다. 기를 통하게하고 통증을 멈추는 효능이 있다. 이질에 효력이 있고 복부가 차서 일어나는 통증과 설사를 멎게 한다. 《한국본초도감》


그 외에도 참나물은 고혈압을 예방하고 신경통과 대하증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상입니다. 참나물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