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유칼립투스 오일, 유칼립투스 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7. 4. 6.

유칼립투스는 그리스어의 '아릅답다(eu)'와 '덮인다(kalypto)'의 합성어로 꽃의 모양에서 유래했다. 독성이 있어 사람은 섭취할 수 없으며, 동물 중에서도 오직 코알라만이 독성을 분해할 수 있다. 비록 먹을 순 없어도 유칼립투스의 기름은 여러모로 쓸모 있으며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이번 포스팅에는 유칼립투스 오일을 어떤 용도로 이용하는지, 또 건강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인터넷과 논문 등의 정보를 모야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유칼립투스 오일, 유칼립투스 효능 


①호흡기 건강 Curr microbiol 저널에 실린 연구결과에 의하면 유칼립투스 오일은 H.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세균들에 대해 강력한 향균 작용을 한다. 또한 유칼립투스에 함유된 시네올이란 성분은 식도와 기도에 달라붙은 불필요한 점액을 몸 밖으로 제거해주는 거담작용을 한다. 실제로 유칼립투스를 이용한 아로마테라피는 호흡기 질환 예방이나 치료에 효과적이다. 디퓨저에 몇 방울 떨어뜨리거나 베개에 1~2 방울 뿌려주는 방법도 좋다.


②벌레 물린데·상처치료 유칼립투스는 강력한 살균·향균작용은 모기 등과 같이 벌레에 물린 상처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통증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통증이 있는 부위에 발라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우리에게 익숙한 물파스에도 유칼립투스 오일이 함유되어 있다.



③진정작용 유칼립투는 진정작용이 있어 신경이 예민하거나 불안할 때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다. 두통이나 신경통을 완화하는데도 좋다. 


④소염효능 NYU 메디컬 센터는 유칼립투스가 비염에 특효가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특히 비염으로 인한 코막힘이 있을 때 유칼립투스 오일을 이용하면 탁월한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그 밖에도 유칼립투스는 기관지염이나 관절염 그리고 알러지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⑤악취제거 신발이나 모자 등 악취가 나는 용품을 세탁할 때 유칼립투스 오일을 희석하여 세탁하면 냄새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디퓨저나 섬유탈취제에 섞어 사용하면 실내 그리고 옷장 등의 냄새를 제거하는데도 좋다.


그 밖에도 알려진 유칼립투스 효능은 피부미용 효과, 방충효과 등이 있다.



  유칼립투스 효능 요약 



  유칼립투스 부작용 및 주의사항


유칼립투스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한 외용으로도 너무 진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간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상입니다. 유칼립투스 오일, 유칼립투스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