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모링가씨앗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7. 3. 25.

모링가는 생명의 나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고대 인도의 전통의학서인 아유르베다에 300여 가지 질병을 낫게하는 신비의 나무로 기록되어 있다. 특히 모링가가 자라는 원천인 모링가 씨앗에는 각종 영양소가 농축되어 있어 남녀노소 영양보충 및 건강증진에 탁월한 건강식품이다. 만병통치약으로도 불린다는 모링가씨앗. 이번 포스팅에는 모링가 씨앗에 어떤 영양소가 있고 도 우리 건강에 어떻게 좋은지 인터넷과 논문 등의 정보를 모아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모링가씨앗효능


①아연의 보고 모링가씨앗에는 자연산 생굴의 9배가 넘는 아연이 함유되어 있다. 아연은 성장촉진, 단백질합성, 남성호르몬 분비 촉진(정력 강화), 염증성 질환 치료, 당뇨 개선, 면역력 개선 등의 효능이 있는 유익한 미네랄이며 결핍될 경우 탈모, 성장장애, 피부염, 전립선암 등의 결핍 질환에 노출될 수 있으니 평소에 꾸준히 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다.


②항산화작용·면역력 강화 미국 국립 보건원이 발표한 내용에 의하면 모링가씨앗에는 46가지 항염증, 92가지 항산화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고 하며, 일본의 한 대학에서 발표한 내용에 의하면 모링가의 93.2%가 항산화 물질로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특히 모링가씨앗의 베라카로틴, 비타민C, 엽산, 칼슘, 칼륨, 폴리페놀과 같은 항솬화 물질들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인체의 유해한 물질을 배출하여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③종합영양제 모링가씨앗은 종합영양제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다른 과일·채소·견과류 보다 곱절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C는 오렌지의 7배, 비타민A는 시금치의 13배, 칼륨은 우유의 63배, 단백질은 요구르트의 2배, 철분은 시금치의 25배 , 칼슘은 우유의 4배나 함유되어 있다.


④혈관에 좋다 모링가씨앗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 같은 항산화 물질들은 항산화 작용을 하고 생리활동활성에 도움을 준다. 이러한 작용들은 혈액 노폐물을 감소시켜 혈액을 맑게 하고 청소하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혈관 건강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⑤식이섬유가 풍부 모링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충분한 식이섬유 섭취는 변비개선, LDL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급경한 상승 완화, 장내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된다.


그 밖에도 알려진 모링가씨앗 효능은... 숙면유도, 다이어트, 피부미용 등이 있다.




이상입니다. 모링가씨앗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