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라만시효능, 효과, 깔라만시 부작용 이거다!깔라만시효능, 효과, 깔라만시 부작용 이거다!

Posted at 2017. 3. 23. 06:30 | Posted in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칼라만시(Calamansi)는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등의 동남아 국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과일이다. 열매는 탁구공만하며 색깔은 누르스름한 녹색이고 과육은 짙은 노란색에 연하며 즙이 많다. 깔라만시는 주스로 만들어 먹기도 하고 새콤한 맛이 필요한 모든 요리에 곁들일 수 있는 만능 식재료이다. 특히 깔라만시는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들함유하고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이번 포스팅에는 깔라만시에 어떤 성분들이 들어있는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인터넷과 방송 그리고 논문 등의 정보를 모아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깔라만시효능, 효과


①비타민C가 풍부 깔라만시 100g에는 비타민C가 약 3,000~5,000mg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레몬의 약 40배, 비X500의 6~8병에 달하는 양이다. 충분한 비타민C 섭취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효능은 다음과 같다.


⒜비타민C 결핍 예방 비타민C가 결핍되면 잇몸에서 피가 나고 관절이 아픈 증상을 유발하는 괴혈병을 일으킨다. 평소에 꾸준한 섭취를 통해 결핍증을 예방할 수 있다. 

⒝조직의 성장과 보수 비타민C는 콜라겐 형성의 기본물질이기 때문에 조직의 성장과 보수에 필요하고 골절의 치료에도 필수적인 성분이며 잇몸을 튼튼하게 한다.

⒞부신기능 향상 부신은 남성 스트레스나 자극에 대한 우리 몸의 대사와 면역 반응 조절, 혈압, 혈액량, 전해질 조절 그리고 남성호르몬 분비와 관련이 깊다. 충분한 비타민C 섭취는 부신기능을 향상시켜준다.

⒟그 밖에도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을 갖고 있어 인체의 산화를 방지하며, 철분의 흡수률 향상,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체내 지질대사에 관여하여 체지방 증가를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②비타민P, 헤스페리딘이 풍부 깔라만시에는 비타민P라고도 불리는 헤스페리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헤스페리딘은 노화지연 등의 항산화 효과, 항염증 효과, 모세혈관 보호,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능이 있으며 모세관의 삼투압을 조절하여 모세혈관의 건강을 개선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헤스페리딘은 알러지 증상과 열을 줄여 주며, 폴리아민 합성을 억제하여 항암효과를 낸다. 특히 헤스페리딘은 비타민C와 궁합이 잘 맞는 영양소로 비타민C의 콜라겐 형성 촉진에 부스터 역할을 하여 피부미용에도 좋다.



③식이섬유가 풍부 깔라만시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식이섬유는 변비 개선, LDL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급격한 혈당상승 완화, 장내 환경 개선 등의 효능이 있는 성분으로 평소에 꾸준히 섭취해주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


④다이어트 앞서 언급한 효능들을 종합해보면 깔라만시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풍부한 비타민C가 체내 지질대사에 영향을 미쳐 체지방 증가를 막는데 도움을 주며, 풍부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주고 혈당상승을 완화하여 인슐린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섭취한 음식물이 지방으로 저장되는 것을 줄여준다.


그 밖에도 알려진 깔라만시효능은... 변비개선, 피로회복, 숙취해소 등이 있다.



  깔라만시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①깔라만시의 주요 영양소인 비타민C는 말리거나 열을 가하면 소실되기 쉽다. 따라서 말린 것을 끓여 먹는 것보다는 착즙한 원액을 희석해서 먹는 것이 비타민C 섭취면에서 유리하다. 

②깔라만시는 산이 많은 신 과일이기 때문에 평소 속이 자주 쓰리거나 위장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주의하여 섭취해야 하며, 섭취 직후 양치를 하면 치아의 에나멜질이 부식될 우려가 있으므로 시간을 두고 양치하도록 한다.




이상입니다. 깔라만시효능, 효과, 깔라만시 부작용 정보, 도움 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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