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구아바잎 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7. 1. 3.

구아바는 잉카인들이 고산지대에서 기르고 즐겨 먹었던 식물로 잎과 나무껍질 그리고 열매 등을 건강식 및 약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만능식물이다. 그중에서 특히 구아바의 잎이 효능이 가장 유효한데,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들에 무엇이 있는지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놨다.



구아바잎 효능


①알레르기에 특효·비강 개선 구아바잎에는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히스타민과 류코드리엔의 활성을 억제해주는 천연 항히스타민 성분이 있으며, 항산화력도 높아 염증세포가 분비하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주기 때문에 부작용 없이 비염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 그 밖에도 콧물, 재채기, 가려움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 비강 개선 기능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의해 인정되었다.


②당뇨에 좋다 구아바잎 추출물 1g에는 폴리페놀이 300mg 이상 함유되어 있다. 폴리페놀은 섭취한 당질이 포도당으로 분해되는 것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식사와 함께 섭취해주면 혈당치의 상승을 억제해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③혈관에 좋다 구아바잎에 함유된 폴리페놀, 라이코펜, 비타민C 성분은 혈관속 지질을 분해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동맥경화, 고지혈증,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④속에 좋다 구아바잎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U는 위산의 분비를 조절해주기 때문에 위궤양 치료 및 위산과다분비로 인해 속이 쓰린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구아바에는 카페인은 없으면서 탄닌 성분이 풍부하여 위장의 기능을 촉진하여 변비와 설사 등의 증상을 모두 개선해준다.


그 밖에도 알려진 구아바잎 효능은.. 면역력↑, 항암기능, 항염증기능, 피부미용, 체지방 분해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구아바잎 부작용


지금까지 보고된 구아바잎의 부작용은 없다. 다만 당연한 얘기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소화불량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이상입니다. 구아바잎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