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동백오일 효능, 동백기름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7. 5. 17.

동백기름은 동백나무의 씨를 압착하여 얻은 맑고 노란 기름이다. 최근 한 방송을 통해 동백기름의 효능과 동백기름을 사용하여 효과를 본 사례자들의 경험이 소개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포스팅에는 평소에 동백오일을 꾸준히 사용하면 어떤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지, 지금까지 방송과 언론에 소개된 내용들을 종합하여 읽히기 쉽도록 요약정리하였다.



동백오일 효능, 동백기름효능 


①피부 보습·진정·향균 동백기름에 풍부하게 함유된 올레인산은 피부 보습 및 진정 효과가 탁월며 향균 작용까지 있기 때문에 화장품으로 사용하기 매우 좋다.

②피부 탄력 증진 ㈜바이오스펙트럼의 연구진이 진행한 연구에 의하면 동백기름이 강력한 콜라겐 합성 증진 효과와 동시에 콜라겐 분해억제 효과가 있어 피부 탄력 및 주름 개선에 매우 유용한 소재로 밝혀졌다.



③항산화 작용 동백기름에는 콜레스테롤이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면서 비타민E, 오메가6와9, 페놀성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활성이 높고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 항산화제는 활성산소로 인해 우리 몸이 노화되고 손상되는 것을 막아준다. 

④자외선 차단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효능이 있어 피부를 보호해주고 모발에 사용해도 효과가 좋다.



⑤마사지 오일 동백기름은 피부층과 섞이기 쉬워 오일 마사지에 사용하면 피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근육을 부드럽게 한다. 어깨 결림, 요통 등의 증상에도 좋다.

⑥식용유 동백기름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기능이 식물성 기름 중에서 가장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식용유로서의 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요약하자면 동백오일 효능은... 피부미용(보습/진정/향균/콜라겐 생성 촉진/자외선 차단), 노화방지, 혈액순환 촉진 등으로 요약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동백오일 효능, 동백기름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