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장에 좋은 음식, 술먹은 다음날 좋은 음식 7가지!해장에 좋은 음식, 술먹은 다음날 좋은 음식 7가지!

Posted at 2016. 12. 25. 06:30 | Posted in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일반적으로 ①떨어진 혈당을 올려주고 ②수분을 재충전해주며 ③숙취의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 분해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술먹은 다음날 해장에 좋은 음식이다. 이번 포스팅에 소개할 음식들은 이 3가지 조건에 부합하는 대표적인 식품들로, 음주 후에 먹으면 숙취를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해장에 좋은 음식, 술먹은 다음날 좋은 음식 



①콩나물국 콩나물이 해장에 좋기로 유명한 이유는 콩나물 뿌리에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 성분은 숙취의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를 효과적으로 분해한다. 뿐만 아니라 콩나물에 함유된 비타민B1도 숙취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이다. 



②아스파라거스 스테이크 가니쉬로 많이 볼 수 있는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에는 알콜 분해를 촉진하고 간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특히 앞서 언급한 콩나물보다 아스파라긴산이 무려 50배 이상 함유되어 있다.



③헛개나무열매 예로부터 '술에다가 헛개나무열매를 담가놓으면 술이 물이 된다'는 말이 있었다고 한다. 물론 이 말은 사실은 아니겠지만 그만큼 헛개나무열매가 음주 후 다음날 숙취를 해소하는 효과가 강력하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해준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헛개나무열매 음료도 좋지만, 가까운 시장에서 직접 헛개나무열매를 사서 물에 진하게 달여 마시는 것이 더 좋다.



④꿀물 꿀은 포도당과 과당이 적절한 비율로 구성되어 있어 당분의 흡수가 빠르고 떨어진 혈당을 회복하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꿀은 위를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하니 음주 후 뿐만 아니라 음주 전이나 음주 중에 섭취하는 것도 숙취를 예방하는데 좋다.



⑤선지해장국 선지에는 흡수하기 좋은 철분과 단백질이 풍부할 뿐더러, 선지의 단백질이 분해되면서 발생하는 펩타이드는 해독작용을 도와 빠른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



⑥초코우유 TV 프로 스펀지에서 소개되면서 숙취음료로 유명해졌다. 초코우유의 흑당 성분은 떨어진 혈당을 올려주며 타우린과 카테킨 성분이 알콜의 분해를 촉진해준다. 특히 우유자체가 위를 보호하고 알콜을 중화시키는 효능이 있어 음주 전이나 음주 중에 마시는 것도 숙취를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



⑦바나나 음주 다음날 속이 특히 울렁거리거나 헛구역질이 나올 때는 바나나를 먹자. 바나나에 함유된 칼슘과 마그네슘이 천연 제산제 역할을 하여 위산을 중화시켜주기 때문에 속쓰린 증상을 완화해준다.




이상입니다. 해장에 좋은 음식, 술먹은 다음날 좋은 음식 7가지 정보, 도움 되셨나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