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카무카무 효능, 카무카무분말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6. 12. 11.

'아마존의 황금'이라는 별칭을 가진 카무카무. 카무카무에는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번 포스팅에는 카무카무에는 어떤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으며, 각 성분들이 우리 몸에 어떤 유익한 작용을 하는지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카무카무 효능, 카무카무분말효능, 이거다!


①비타민C가 풍부 카무카무 100g에는 천연 비타민C가 무려 2,300mg이 함유되어 있다. 카무카무는 지구상에서 가장 많은 천연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 과일로, 같은 양의 레몬보다 비타민C가 무려 50배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산소 제거 및 만성염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며, 면역력 향상, 피부미용,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②엘라그산이 풍부 엘라그산은 혈관벽이 손상되는 것과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해준다. 또한 엘라그산은 폴리페놀에 속하는 항산화 성분으로 비타민C와 더불어 만성염증을 해소하는데 효과적인 성분이다.



③베툴린산 카무카무에 함유된 베툴린산은 염증을 일으키는 루코트리엔의 형성을 막아주기 때문에 염증 억제에 도움이 된다. 특히 베툴린산은 암세포의 자연사를 유도하기 때문에 항암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④발린 발린은 필수아미노산 중에 하나로 우리 몸에서 자체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식품을 통해 섭취해줘야 한다. 발린은 근육대사를 촉진해주는 효능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근육조직의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발린이 결핍되면 신경섬유를 둘러싸고 있는 보호막에 이상이 생기면서 치매에 노출될 수 있다고 하니 꾸준한 섭취를 통해 치매를 예방하도록 하자.



요약하자면 항산화효과, 만성염증 해소, 피부미용, 면역력 향상,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 혈관건강 강화 등이 일반적인 카무카무의 효능이라고 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카무카무 효능, 카무카무분말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