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죽순 효능, 죽순의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7. 5. 18.

죽순이란 대나무의 어린 순(싹)을 말한다. 만화 속에 등장하는 팬다가 항상 손에서 놓지 않고 질겅질겅 씹어먹고 있는 것이 죽순이다. 죽순은 특유의 식감이 훌륭하여 여러 요리에 많이 활용되며,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영양학적으로도 가치가 높다. 이번 포스팅에는 죽순을 꾸준히 섭취하면 우리 건강에 어떤 이로운 효능들이 있을지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죽순 효능, 죽순의효능


①칼륨이 풍부하다 죽순 100g 에는 칼륨이 무려 520mg이나 함유되어 있다. 이는 칼륨이 많기로 유명한 고구마나 바나나보다 많은 양이다. 과한 나트륨 섭취는 부종이나 혈관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데, 칼륨이 풍부한 죽순을 섭취해주면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

②다이어트에 좋다 죽순에는 항비만 효능이 있는 필수 불포화지방산 리놀산과 리놀레산이 함유되어 있으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시 섭취하기 좋다.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③신경안정 커피가 신경을 자극한다면, 죽순은 신경을 안정시킨다. 죽순에 함유되어 있는 타이로신 성분과 비타민B1 성분이 불안하거나 초조한 상태를 진정시키는데 좋다. 스트레스 해소 및 불면증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

④노화방지 죽순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과 앞서 언급한 타이로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능이 있다. 

그 밖에도 알려진 죽순 효능으로는.. 뼈 건강 향상, 빈혈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  항암효과 등이 있다.





   죽순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죽순의 시아노겐 이라는 성분은 독성이 있으므로 생으로 섭취하면 안된다.

-죽순은 성질이 찬 식품이기 때문에 평소에 몸이 과하게 차거사 소화기가 약한 사람은 먹지 않도록 한다.

-죽순에 함유된 수산은 칼슘과 결합하면 결석이 생길 수 있으므로 결석이 있거나 병력이 있는 경우 섭취하지 않도록 한다.



이상입니다. 죽순 효능, 죽순의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