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토마토즙효능, 토마토주스 효능

by 봉잡스 2016. 10. 10.

세계 10대 슈퍼푸드로도 유명한 토마토. 그 이름에 걸맞게 토마토는 우리 건강에 매우 좋은 채소이다. 하지만 토마토의 식감 때문에 섭취를 꺼려하는 사람이 꽤 많은데, 이럴 때 고려해볼 수 있는 것이 토마토즙이나 토마토주스를 통해 섭취하는 것이다. 이번 포스팅에는 토마토즙과 토마토주스를 꾸준히 음용하면 누릴 수 있는 건강의 이점들에 무엇이 있는지 정리해봤다. 사실 토마토를 그냥 먹는것과 동일한 효능들이다.



토마토즙효능, 토마토주스 효능


①항산화효과 토마토에 함유된 라이코펜은 모든 천연 식품 중에서 가장 강력한 항산화효과가 있기로 알려져 있다. 토마토즙을 꾸준히 섭취하면 인체의 산화(노화)를 효과적으로 예방해주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해주는 것은 물론 피부의 노화도 방지해준다.

②항암효과 라이코펜은 항암효과가 있기로 알려진 베타카로틴보다 10배나 강한 함암효과가 있다. 라이코펜을 섭취하면 암세포가 성장하고 전이 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③정력에 좋다 앞서 언급한 라이코펜은 전립선 건강을 유지해주는 효능이 있다. 특히 정자 생산 능력과 정자의 DNA에 안좋은 영향을 주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해주기 때문에 정력 향상 효능도 기대할 수 있다.

④다이어트·혈당↓ 토마토는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과도한 혈당 상승으로 인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줌과 동시에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시 먹기 적합한 식품이다. 혈당 상승을 막기 때문에 당뇨가 있는 사람들에게도 좋다.



⑤비타민C가 풍부 토마토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 철분 흡수 강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글루타민산이라는 성분도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과 비타민C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피로물질을 효과적으로 배출해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에도 좋다. 

⑥혈관에 좋다 토마토에 함유된 루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모세혈관을 강화해주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동맥경화 등의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해주는데 도움이 된다.



⑦칼륨이 풍부 한국 식단 특성상 나트륨 섭취량이 많을 수 밖에 없는데, 이럴 때 칼륨이 풍부한 토마토를 섭취해주면 나트륨을 배출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나트륨으로 인한 붓기나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 밖에도 알려진 토마토즙효능은.. 정신건강 유지, 골다공증 예방, 숙취해소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효율적으로 토마토즙, 토마토효능 먹는 팁


①토마토의 주요 성분인 라이코펜은 지방에 용해되는 성분이기 때문에 지방이 있는 음식물과 함께 먹거나 올리브 오일을 한 큰술 넣어 먹으면 효율이 배가 된다.

②라이코펜의 하루 섭취량은 15mg이 이상적이다. 그 이상 먹을 경우 소변으로 배출되거나 과잉으로 섭취할 우려가 있으니, 하루 200ml 정도만 먹어주는 것이 적당하다.

③설탕을 넣어 먹을 경우 비타민C 흡수율이 낮아질 수 있으므로 되도록 그대로 먹을 것을 권장한다.




이상입니다. 토마토즙효능, 토마토주스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