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파슬리 효능 8가지!

by 봉잡스 2016. 10. 6.

파슬리는 지중해 연안의 섬이 원산지여서 그런지 지중해 연안 국가의 요리에서 향신료로 사용되는 것을 곧잘 볼 수 있다. 파슬리는 주로 향신료로 이용되는데 요즘에는 말려서 잘게 썰어 요리에 뿌려 먹는 방식 외에도 가지를 그대로 쓰거나 신선한 채로 만들어 먹기도 한다. 


음식의 풍미를 돋구고 장식을 위해서 사용되는 줄만 알았던 파슬리는 건강에도 효능이 좋아 고대그리스·로마시대에 해독제로 이용되기도 했었다고 하며 실제로 영양가도 매우 높다고 한다. 이번 포스팅에 파슬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우리 건강에 어떤 효능이 있을지 정리해봤다.



파슬리 효능


①임냅새 제거 파슬리는 향신료인 만큼 향이 굉장히 강해서 음식을 섭취하거나 흡연 후 몇 번 씹어주는 것만으로도 구취를 제거할 수 있다.

②항산화 작용 파슬리에는 엽록소와 비타민 그리고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작용이 탁월하다. 따라서 파슬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활성산소 억제로 인한 세포 노화와 성인병을 예방해준다.

③혈관에 좋다 파슬리는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 수치를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칼륨 함량이 높아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④눈에 좋다 파슬리에 함유되어 있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눈의 점막을 보호하여 눈의 피로와 시력저하를 예방해주고 황반 변성이나 백내장 등의 안구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다.

⑤심신 안정 파슬리는 예로부터 심신안정 효과가 있는 약초로 알려져왔다. 흥분되거나 예민할 때 파슬리를 섭취하면 신경이 안정되면서 진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최근에는 정신분열증 등의 치료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어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⑥빈혈에 좋다 파슬리 100g에는 철분이 무려 7.5mg이나 함유되어 있어 철분 결핍성 빈혈에 매우 좋다. 비타민C는 철분의 흡수율을 향상시켜주는데, 파슬리에는 육류에 없는 비타민C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좋다.



⑦피부에 좋다 파슬리 100g에는 비타민C가 120mg 함유되어 있어 콜라겐 합성, 기미·잡티 제거, 미백효과 등의 피부미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⑧붓기 제거 파슬리에는 나트률 배출을 촉진하는 칼륨이 호박이나 샐러리의 2배나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파슬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나트륨을 배출을 촉진하여 붓기를 제거하고 혈행 또한 개선할 수 있다.

그 밖에 알려진 파슬리 효능은.. 살균 작용, 류머티즘 개선, 이뇨작용 개선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상입니다. 파슬리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