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누에환효능, 누에 효능

by 봉잡스 2016. 9. 29.

누에는 누에나방과에 속하는 누에나방의 유충이다. 누에는 약효가 있고 건강에 효능이 무척 좋아 오래전부터 민간과 한방에서 약용으로 많이 사용해왔다. 최근에는 그 효능들이 많이 알려지고 또 과학적으로 증명되면서 오늘날에도 건강식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포스팅에는 누에가 우리 건강에 어떤 유익한 효능들이 있는지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누에환효능, 누에 효능


①혈당↓ 누에에 함유된 디옥시노지리마이신이라는 성분은 전분이 포도당으로 변하는 속도를 지연시켜주는 성분이 있어 혈당이 높아지는 것을 억제해주는데 도움이 된다. 단, 이 효능을 살리려면 식사 중이나 식사후에 누에를 바로 먹어야 한다. 참고로 해당 성분은 누에 자체에 함유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뽕잎에 함유되어 있는 것이다.

②콜라겐이 풍부 누에에 함유된 콜라겐은 피부의 세포와 세포를 결합하여 조직을 형성하고 수분을 머금고 있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부미용 및 피부노화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콜라겐은 비단 피부미용 외에도 골다공증이나 관절염 등에도 도움이 된다. 입으로 섭취한 콜라겐의 흡수율에 대해선 아직 논란이 많지만 먹지 않는 것보단 도움이 되는 것이 분명하다.



③간에 좋다 누에에 함유된 알라닌이라는 성분은 간 기능을 활성화 시켜 해독작용을 원활하게 하며 각종 간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음주 후 숙취에도 도움이 된다.

④혈관에 좋다 누에에 함유되어 있는 아스파틱산이라는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콜레스테롤 제거에도 도움이 되어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 유지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다.



⑤정력향상 비타민E는 정자 생성과 연관이 깊어 충분히 섭취하면 성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누에에는 이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한의학에서는 녹용이나 인삼보다 누에가 불임에 좋다는 이야기가 있다.

⑥불면증 해소 누에는 잠을 유도하는 멜라토닌 호르몬을 분비를 자극해주기 때문에 밤에 잠을 잘 이루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그 밖에도 알려진 누에 효능으로는.. 폐기능 강화, 면역력 강화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상입니다. 누에환효능, 누에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