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숙지황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6. 9. 27.

지황(地黃)의 뿌리를 말린것을 건지황, 지황의 뿌리를 쪄러 말린 한약재를 숙지황이라고 한다. 특히 지황의 뿌리를 정성스레 막걸리에 넣어서 쪘다가 말리는 과정을 수차례 9회 반복한 것을 구지황이라고 하는데 그 약효가 매우 탁월하다. 한방에서는 숙지황이 혈을 보하고 정을 보충하여 허리와 무릎이 시린 것과 어지럼증 그리고 월경이상을 치료하며 머리를 검게하는 효능이 있다고 한다. 이번 포스팅에는 한방에서 말하는 효능 외에 알려진 숙지황효능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해봤다.



숙지황효능


①혈당조절 숙지황에 함유되어 있는 카탄폴이라는 성분은 혈당이 상승하는 것을 억제하는 혈당조절 기능을 하기 때문에 당뇨와 같은 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②노화예방 숙지황에 함유된 카로틴 성분은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고 손상된 세포를 재생시켜주는 항산화 성분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③속에 좋다 숙지황에 들어있는 스타키오즈 성분은 위에서 소화가 되지 않고 장까지 이동하여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소화력을 개선하고 변비를 해소하는데 좋다.

④독소 배출 숙지황의 만니톨 이라는 성분은 인체의 독성물질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으며 과하면 유해할 수 있는 나트륨 또한 배출해준다.

그 밖에도 숙지황효능으로는.. 혈류개선, 지혈 등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숙지황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숙지황은 기름기와 영양분이 많아 소화력이 약한 사람이 장기간 복용할 경우 소화장애를 겪을 수 있으니 평소 설사를 자주하고 소화력이 약한 사람은 장기간 복용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필히 전문의와 상담 후 먹어야 한다.




이상입니다. 숙지황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