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대마씨효능, 대마씨의효능

by 봉잡스 2016. 9. 19.

요새는 햄프씨드로도 잘 알려져 있는 대마씨. 대마의 씨앗이라고 해서 환각 효과나 독성이 있는 것은 아니며, 오히려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최근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포스팅엔 대마씨에 과연 어떤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또 우리 건강에는 어떻게 좋은지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대마씨효능, 대마씨의효능


①속에 좋다 대마씨에는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기능을 개선하고 변비를 개선해주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식이섬유는 장내 유해물질을 흡착 배출하여 대장암 등과 같은 장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다. 

②혈관에 좋다 대마씨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다. 또한 앞서 언급한 식이섬유는 체내 콜레스테롤 흡수 자체를 방해하는 효능이 있어 고지혈등 등 각종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다.



③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 대마씨는 칼로리가 쌀보다 적을 뿐더러 단백질이 같은 양의 두부의 약 5배, 닭가슴살과 소고기의 약 2배가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시 먹기 적합한 식품이다.

④정력·아이들의 성장 아르기닌은 남성의 정력향상과 성장기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라고 잘 알려져 있는데, 대마씨에는 이 아르기닌이 무려 장어의 5배, 굴의 13배, 새우의 4배가 함유되어 있다.



⑤면역력 강화 대마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필수지방산이 면역력을 키워주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대마씨는 박테이라를 죽이고 상처 회복을 도우며 근육에 산소를 공급하여 지친 근육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에 유효하다.

그 밖에도 알려진 대마씨효능으로는.. 염증 개선, 피부미용, 혈당 조절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대마씨 섭취시 Tip


방송에 소개된 내용에 의하면 대마씨를 쌀이나 멸치 볶음 그리고 호박 요리에 첨가해 먹으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한다. 




이상입니다. 대마씨효능, 대마씨의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