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풋사과효능, 풋사과의효능은?

by 봉잡스 2016. 8. 23.

간혹 아오리 사과를 풋사과로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정확하게는 풋사과는 아오리, 부사, 홍옥 등 모든 사과 종류의 익기 전 상태를 말한다. 풋사과의 경우 일반 사과에 비해 눈에 띄게 유익한 점이 한 가지 있다고 한다.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이 무엇이며 일반적인 사과의 효능은 무엇인지 정리해봤다.



풋사과효능, 풋사과의효능


①강력한 항산화 효과 풋사과의 경우 잘 익은 사과에 비해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무려 10배 이상 많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에 좋다. 잘 익은 사과에도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지만, 익을수록 폴리페놀 함량이 낮아진다고 한다. 

②다이어트 앞서 언급한 폴리페놀은 지방 합성을 억제할 뿐더러 지방을 분해해주는 효능이 있어 체지방을 감소시켜주고 다이어트 후 요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③혈관건강 향상 사과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나트륨을 효과적으로 배출해줄 뿐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다.

④퀘르세틴이 풍부 사과에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인체의 세포와 조직의 노화를 방지해주며 매연이나 담배연기와 같은 유해공기로부터 폐를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다.



⑤피부에 좋다 사과에는 피부를 재생하고 탄력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비타민B와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하루 1개 정도의 사과를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⑥빈혈에 효능 철분은 사과와 함께 섭취하면 흡수률이 높아진다. 이 때문에 의사들은 철분제를 복용하는 빈혈환자들에게 매일 사과를 먹을 것을 권장한다고 한다.



⑦변비해소 사과의 펙틴 성분은 장의 연동운동을 자극하고 소화불량 해소해줌과 동사에 변을 무르게 하는 효능이 있어 변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매일 아침 식사에 사과 한 개를 추가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그 밖에도 알려진 풋사과효능은... 항암, 피로회복 등이 있다고 아렬져 있다.



이상입니다. 풋사과효능, 풋사과의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