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꿀물 효능. 꿀 효능

by 봉잡스 2016. 8. 12.

우리 몸의 8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는 만큼 물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 매일 충분한 물을 섭취해주는 것만으로도 건강에 좋지만 꿀을 타먹으면 건강에 더 많은 효능들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는 평소에 꿀물을 자주 마시면 건강에 어떤 이득이 있을지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꿀물 효능. 꿀 효능


①체중감량 달달하고 당 성분이 높은 꿀이 체중감량에 왜 도움이 되는지 의아할 수도 있다. 하지만 꿀의 당 성분은 천연 성분이면서 식사전에 적절히 섭취해주면 음식물 섭취를 줄이고 당(탄수화물)에 대한 욕구를 줄여주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간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다.

②소화에 좋다 꿀물을 섭취하면 위의 산도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장 정액의 분비를 증가시키고 비피더스 균의 생산을 활발하게 하여 소화력 개선 및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된다. 



③빠른 에너지 보충 적절한 비율의 포도당과 과당으로 이루어진 꿀은 체내에 빠르게 흡수된다. 따라서 운동 직후에 에너지는 충전하거나 혈당이 떨어져 있는 숙취를 해소하는데 효과적이다.

④기관지에 좋다 따뜻한 꿀물 한잔은 따끔거리는 목의 통증과 마른 기침을 멎게하는데 도움이 된다. 꿀이 목을 진정시켜주고 기관지에 보호막을 형성해주기 때문이다.  



⑤피부미용 꿀은 산화방지 및 향균 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노폐물을 배출하여 피부 건강을 유지해준다.

⑥심장질환 예방 꿀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은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뇌종중이나 각종 심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⑦면역력 향상 꿀에는 인체의 저향력을 높여주는 각종 미네랄과 유익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성인병 등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좋다. 특히 맛이 달달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면역력을 형성하는데 좋다.

그 밖에도 꿀물 효능으로는... 빈혈 개선, 숙취해소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꿀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①꿀의 보톨리누스균이 유아에게는 중도을 일으킬 수 있으니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②당분이 많은 식품이기 때문에 과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살이 찔 수 있다.

③꿀은 고온에 노출 되면 성분이 변하기 때문에 끓는 물에 타서 먹는 것은 좋지 않다.


이상입니다. 꿀물 효능, 꿀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