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헛개차, 헛개차 효능 정리

by 봉잡스 2016. 8. 2.

헛개차는 간에 좋아 음주 후 다음날 숙취를 해소하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헛개열매, 헛개나무 어떤 부분이 들어갔는지에 따라 효능이 미세하게 다를 순 있지만 일반적으로 크게 다르지 않다. 이번 포스팅에는 헛개열매나 나무를 이용해 만든 헛개차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간단하게 요약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헛개차 효능


①숙취에 좋다 가장 대표적으로 알려져 있는 헛개차 효능이다. 옛 의학서적인 본초강목에도 헛개에 함유된 성분이 술독을 풀고 울렁거림과 구역질을 멎게하는 효능이 있다고 적혀 있다. 헛개나무의 잎이나 줄기를 물에 푹 달여 음주 전후로 먹으면 숙취 예방 및 해소에 크게 도움이 된다.

②간에 좋다 헛개나무는 인체의 독소를 해소하는 효능이 있어 해독작용을 하는 간의 부담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된다. 평소에 꾸준히 헛개차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독소 배출은 물론 간기능 개선으로 인해 피로도를 낮추는데도 도움이 되며 간경화, 지방간, 간염 등이 간질환에도 좋다고 한다.



③이뇨작용 및 변비해소 헛개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장속에 있는 유해균을 배출해주면서 장건강을 향상시키기고 변비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며, 신진대사를 자극하여 이뇨작용을 개선해준다.

④관절, 근육에 좋다 헛개차는 뭉친 근육을 풀어주며 관절의 염증과 통증을 완화해주는 효능이 있다. 실제로 헛개차는 관절염 환자의 천연 진통제 및 치료제로 사용되기도 한다.




이상입니다. 헛개차 효능 정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