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파인애플식초효능, 파인애플식초의효능

by 봉잡스 2016. 7. 28.

식초가 몸에 유익하다는 사실은 예로부터 널리 알려져 있던 사실이다. 최근에는 이 식초에 과일을 섞어 만든 과일식초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그 이유는 과일을 섞으면 맛도 배가 될 뿐더러 과일의 유익한 성분이 더해져 효능이 배가 되기 때문이다. 이번 포스팅에는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파인애플식초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그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파인애플식초효능, 파인애플식초의효능


①변비에 좋다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식사량이 적어지면서 자연스레 섭취하는 영양분도 함께 줄어들게 되어 변비가 생기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 식이섬유가 풍부한 파인애플 식초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다.

②비타민C가 풍부 파인애플식초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은 물론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③신진대사 촉진 파인애플의 당분과 식초에 함유된 구연산과 아미노산 성분이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내어 신진대사를 촉진해준다.

④복부비만 개선 파인애플의 섬유질은 숙변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식초의 유기산 성분은 체내 지방 분해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된다.



⑤단백질 분해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린이라는 단백질 소화 효소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소화력을 향상시켜주며 단백질의 흡수를 도와준다.

⑥나트륨 배출 파인애플 식초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칼륨-나트륨 균형을 이루는 과정에서 나트륨 배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파인애플식초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파인애플 식초는 위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위염이 있는 사람들은 섭취를 자제해야 하며 공복에 섭취하지 않도록 자제해야 한다.



이상입니다. 파인애플식초효능, 파인애플식초의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