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그라비올라, 그라비올라차효능 정리

by 봉잡스 2016. 7. 26.

그라비올라는 남미나 인도 그리고 필리핀 등 상대적으로 날씨가 따뜻한 열대지방에서 찾아볼 수 있는 식물로, 예전부터 건강에 효능이 좋고 약효가 있어 약용 및 건강 식품으로 사용되던 식품이다. 그라비올라는 약 2년전 한 방송을 통해 소개되면서 웰빙식품으로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고 지금까지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그라비올라차효능 


①암에 좋다 그라비올라에는 파이토케미컬이라는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병원에서 암 치료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화학요법 보다 약 10,000배 강한 암세포 제거 능력이 있는 것이 국내 가톨릭 의과대학의 연구를 통해 밝혀졌다.

②암에 좋다2 그라비올라의 가장 큰 특징은 그라비올라에 함유된 아세토제닌 성분이 몸에 유해한 암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해주기 때문에 화학적인 치료로 인한 구토, 탈모, 체중감소 등의 부작용이 없다는 것이다.



③향균효과 그라비올라는 강력한 향균효능이 있어 몸에 유한 박테리아를 살균해주며 기생충을 사멸해주는 효능이 있다.

④면역력 향상 앞서 언급한 파이토케미컬 성분은 항암효과 외에도 인체의 세포 손상을 예방해주고 유해한 독소로부터 인체를 보호해주기 때문에 전반적인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염증을 줄여주는 효능도 면역력 향상과 관련이 있다.



⑤혈관에 좋다 파이토케미컬 성분은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선택적으로 배출해주며 혈관 내 염증을 억제하여 꾸준히 섭취하면 혈관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 밖에도 그라비올라차효능으로는... 고혈압 예방, 당뇨 예방, 아토피 개선, 우을증 개선, 심신안정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상입니다. 그라비올라차효능 정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