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미숫가루 효능 효과 정리

by 봉잡스 2016. 6. 21.

미숫가루는 현미, 보리, 콩, 율무, 찹쌀, 깨 등의 여러 가지 곡물을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도록 잘 볶아 가루 낸 것으로 맛도 좋고 속도 든든해 급할 때는 식사대용으로도 먹을 수 있다. 건강에 특효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몸에 좋은 곡물들을 이용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꾸준히 섭취하면 다음과 같은 효능들을 기대할 수 있다.



미숫가루 효능


①변비에 좋다 미숫가루는 가루를 내면서 식이섬유가 소화하기 좋은 형태로 변하기 때문에 변비 예방 및 개선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②혈관에 좋다 미숫가루에 들어있는 검은콩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 불포화 지방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행을 개선해주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③피부미용 미숫가루에 들어있는 현미의 피트산은 체내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④다이어트 미숫가루는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시 식사대용으로 섭취하기 좋다. 특히 영양분이 풍부한 것 또한 장점. 참고로 미숫가루 칼로리는 100g당 350kcal 정도이다.



⑤뼈에 좋다 미숫가루에 들어있는 검은깨는 뼈와 근육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⑥설사에 좋다 미숫가루는 따뜻한 성질이 있어 위와 장이 찬것으로 인한 설사를 멎게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상입니다. 미숫가루 효능 효과 정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