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감식초효능 및 부작용은 무엇일까?

by 봉잡스 2016. 6. 15.

감식초는 말 그대로 감을 이용해 만든 식초이다. 보통 떨어진 감이나 아직 덜 익은 푸른감을 곱게 갈거나 그대로 발효시커 만든다. 감식초는 음식 조리시에 사용하는 것은 물론 맛이 부드러워 그냥 마시기도 하며 냉수나 우유 등과 혼합하여 마신다. 감식초는 알칼리성 식품인데다가 영양분이 풍부하여 꾸준히 음용하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 이번 포스팅에는 감식초를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간단히 정리해봤다.



감식초효능


①비타민C가 풍부 감식초는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개선해주고 인체의 에너지 대사에 관여해 피로를 빠르게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②식욕증진 식초의 신맛은 소화액의 분비를 자극시키기 때문에 입맛을 돋우는 것은 물론 소화력을 향상시키느데 도움이 된다.



③다이어트에 좋다 감식초는 지방분해를 촉진함과 동시에 지방합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시 섭취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④피부에 좋다 앞서 언급했듯 감식초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E는 기미나 주근깨와 같은 피부트러블을 예방하고 개선해준다.



⑤식중독 예방 감식초에 함유된 시트르산은 식중동의 원인인 포도상구균과 대장균 등을 살균하는 효과가 있다. 여름철 식사 후에 감식초를 섭취해주면 식중독 예방에 꽤나 도움이 된다.

⑥체질개선 감식초는 강한 알카리성 식품으로, 산성식품에 노출된 우리 인체를 중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⑦골다공증 및 빈혈 예방 감식초의 유기산을 칼슘흡수를 촉진하기 때문에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고, 비타민C는 철분의 흡수력을 높이기 때문에 빈혈에 좋다.

그 밖에도 감식초효능으로는.. 콜레스테롤 배출, 혈관성 질환 예방, 숙취해소, 출혈예방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감식초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감식초는 위산 분비를 자극하기 때문에 평소에 속쓰림이 심한 사람은 섭취를 자제할 것

-탄닌 때문에 과다 섭취하면 변비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상입니다. 감식초효능 및 부작용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