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두리안 효능 6가지+α 정리

by 봉잡스 2016. 6. 14.

두리안은 말레시이아, 미얀마, 태국 등 동남아시아 등지에서 재배되는 과일로 이름은 '가시'라는 뜻의 말레이어 '두리(duri)'에서 유래하였다.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두리안은 표면이 온통 뾰족뾰족한 가시러 덮여 있으며 껍질을 벗기면 크리미한 과육이 드러난다. 


두리안은 고기 썩는 냄새나 양파 썩는 당황스러운 악취로 잘 알려져 있는데, 정도가 심해 심해 호텔이나 공공 교통 수단에서는 두리안을 먹는 것이 금지된 나라도 있다. 냄새 덕에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음식임에도 불구하고 두리안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건강에도 효능이 좋다고 한다. 이번 포스팅에는 두리안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그 효능들을 간략하게 정리해봤다.



두리안 효능


①피로회복 두리안에는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당도가 높아 지친 기운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②피부미용 앞서 언급했듯 두리안은 비타민C가 풍부하며 콜라겐도 함유되어 있어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③변비개선 여느 과일이 그렇듯, 두리안도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를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좋다.

④뼈 건강에 좋다 두리안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칼륨이 뼈의 건강에 핵심적인 칼슘이 소변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



⑤빈혈에 좋다 두리안에는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로 인한 어지럼증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⑥두통 완화 두리안에 함유되어 있는 리보플라빈이라는 성분은 두통을 예방하고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그 밖에도 알려진 두리안 효능으로는.. 혈당조절, 갑상선 건강 개선, 소화력 증진 등이 있다.



이상입니다. 두리안 효능 정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