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솔잎, 솔방울효능 간단정리

by 봉잡스 2016. 6. 1.

동네 공원이나 산 등 어디에서든 소나무가 있는 곳이라면 솔방울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던져가며 발로차며 장난감으로 가지고 놀던 솔방울이 놀랍게도 건강에 효능이 좋아 약용으로도 사용된다고 한다. 이번 포스팅에는 솔방울이 우리 건강에 어떤 유익한 효능들이 있는지 정리해봤다.



솔잎, 솔방울효능


①혈관에 좋다 솔방울에 함유된 테르펜은 혈관은 건강하게 해주는 효능이 탁월하여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과 같은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수족냉증에도 좋다고 한다.

②심신안정 앞서 언급한 테르펜이라는 성분은 심신을 안정시켜주는데 도움이 되어 불안하거나 우울한 기분이 느껴질 때 솔방우로 만든 차를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 한다. 통증완화에도 좋아 기분 나쁜 신경통이 있을 때도 섭취하면 좋다.



③염증완화 및 살균작용 테르펜은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강력한 살균작용을 하기 때문에 염증이나 바이러스 인한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④당뇨에 좋다 솔방울에 함유된 리놀렌산이라는 성분은 생치 기능을 조절해주고 당뇨병을 예방해준다. 이미 당뇨병 증상이 있는 경우에도 당뇨의 수치를 안정시키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그 밖에도 솔방울효능으로는... 변비 개선, 기침 완화, 피부미용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천연가습기로도 사용 가능


솔방울을 물에 약 30분~1시간 담궈놓았다가 꺼내 바구니나 그릇에 담아놓으면 마치 가습기를 튼 것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수분을 머금고 오므라들었던 솔방울이 다시 펴지면 다시 물에 담궜다가 재사용하면 된다. 과거에 습도계가 없었을 때는 솔방울을 이용해서 습도를 확인했었다고 한다.



이상입니다. 솔잎, 솔방울효능 정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