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방풍나물효능, 방풍효능 간단정리

by 봉잡스 2016. 5. 19.

방풍나물은 미나리과의 식물로 예로부터 '풍을 막아준다'고 하여 방풍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한다. 비단 풍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키는데도 효능이 있어 예로부터 건강식품으로 많이 애용되어 왔으며 한방에서는 감기, 두통 등 다양한 질병에 처방되는 약초이기도 했다고 한다. 이번 포스팅에는 방풍나물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간단히 정리해봤다.





방풍나물효능, 방풍효능


①암에 좋다 방풍나물에는 쿠마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은 혈액 속에 암세포가 혈관 벽과 혈액에 자리 잡는 것을 억제하여 암 발병률을 낮춰주며 백혈구를 강화해주는 효능이 있어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②호흡기질환에 좋다 앞서 언급한 쿠마린 성분은 항암효과외에도 코와 기관지의 점막을 강화하여 미세먼지 등과 같은 유해한 성분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해주며 기관지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요즘 같이 황사나 미세먼지가 심할 때 유익하다. 



③중풍에 좋다 중풍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혈액순환의 장애로 인한 것인데, 쿠마린은 또한 혈액의 응고를 방지하고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며 모세혈관을 강하게 하여 중풍을 예방하는데 좋다.

④감기에 좋다 방풍나물에 함유된 헤스페리딘 성분은 항바이러스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감기 등과 같은 바이러스성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⑤눈에 좋다 방풍나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망막세포의 파괴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노안(시력감퇴)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전반적인 눈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그 밖에도 방풍나물 효능으로는 해열, 진통, 해독, 피부질환 개선 등의 효능도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상입니다. 방풍나물효능, 방풍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