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레몬물 효능, 레몬차 효능 간단 정리

by 봉잡스 2016. 5. 11.

레몬은 건강에 유익한 효능이 많은 식품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 향상은 물론 피부미용과 구강 청결에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매일 같이 레몬 생과를 먹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레몬물이나 레몬차를 만들어 꾸준히 먹는 것이 좋다. 레몬물을 꼬박꼬박 섭취하면 우리의 몸엔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 레몬물과 레몬차의 효능에 대해 정리해봤다.



레몬물 효능, 레몬차 효능


①노화 방지 및 면역력 향상에 좋다 레몬물은 항산화작용을 하기 때문에 노화진행을 완하시킨다. 또한 레몬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는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고 주름이 생기는 것을 늦춰주며 면역력을 향상시켜 감기 등의 바이러스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비타민C는 상처의 회복을 촉진하며 체내 염증을 억제해주는 효능도 있다. 

②디톡스 및 식욕 억제 레몬물이 여성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이유가 독소배출과 식욕 억제를 통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레몬물은 이뇨작용을 자극하기 때문에 독소의 배출을 촉진하여 인체를 정화해준다. 또한 레몬물에 함유된 펙틴 성분은 포만감을 주고 포만감을 느끼는 시간을 연장시켜주기 때문에 식전 또는 식후에 먹으면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③간에 좋다 레몬물을 꾸준히 섭취하면 담즙의 생성이 촉진되는데 이는 간의 해독기능을 강화시켜주고 간을 정화해준다. 또한 담즙의 양을 조절하여 체내의 점액질 생성을 줄이고 담결석을 녹이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④구강을 깨끗이 레몬물은 살균작용을 하기 때문에 구강 내에 유해한 세균을 살균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⑤혈액순환에 좋다 레몬물에는 비타민P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칼륨의 균형을 유도하므로 혈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그 밖에도 레몬물은... 철분 흡수력과 소화력 강화, 피부미용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이상입니다. 레몬물 효능, 레몬차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