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에 좋은 음식 간단 정리염증에 좋은 음식 간단 정리

Posted at 2016. 5. 3. 06:30 | Posted in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염증은 인체의 자연스러운 방어적 반응이지만, 만성화되면 뇌졸중, 암, 심장병 등 다양한 질병의 원인으로 발전 될 수 있는 만큼 평소에 염증을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포스팅에는 평소에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염증을 관리하고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음식에 몇 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염증에 좋은 음식




①양배추 양배추는 전문가들도 인정하는 염증에 좋은 음식이다.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U 성분이 식도와 위 점막의 염증을 완화하고 치료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특히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K는 염증과 함께 발생하는 출혈을 막아주기도 한다.



②토마토 토마토에는 항산화 효능이 있기로 유명한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염증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라이코펜을 열을 가할수록 더 많이 나온다고 하니 생으로 먹기보단 가열해서 먹는 것이 효과적이다.



③마늘 마늘을 섭취하면 염증의 원인이 되는 물질 중 하나인 사이토카인을 억제할 수 있다. 토마토와 마찬가지로 열을 가하면 더 효과적이라고 한다.



④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에는 염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인 올레오칸탈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염증의 통증을 완화하는데도 좋다고 한다.



⑤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 연어, 고등어 및 견과류 등은 대표적으로 염증에 좋은 음식들이다. 그 이유는 이 식품들에는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중성지방을 제거하는데도 좋다.



⑥녹차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및 항염증 효능을 지니고 있다. 하루에 3잔 정도 녹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각종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염증에 좋은 음식들로는... 베리류(블루베리, 블랙베리, 로즈베리), 색이 짙은 야채(녹색이나 빨간색), 피방, 호두, 호박씨, 요구르트, 커피 등이 알려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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