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아마씨효능, 아마씨유효능

by 봉잡스 2016. 3. 23.

아마의 씨앗은 5,000년 전부터 중앙아시아 지역에서 잉크, 페인트 등의 재료로 사용되어왔으며 건강에 효능이 좋고 약리작용이 있어 약용으로도 사용되어왔다. 우리 한방에서도 이미 오래전부터 아마씨를 약재로 사용해왔으며, 최근에는 아마씨의 효능들이 여러 연구를 통해 밝혀지고 그 결과들이 미디어를 타면서 볶음아마씨효능 등이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포스팅에는 과연 이 아마씨가 우리 건강에 어떻게 좋은지 어떤 약리작용을 하는지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아마씨효능, 아마씨유효능


①속에 좋다 아마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식이섬유는 장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주고 장의 운동을 촉진하는데 좋다. 변비에도 도움이 되다.

②여성에게 좋다 보통 대부분의 씨앗에는 여성에게 좋은 에스트로겐 유사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아마씨앗에도 역시 에스트로겐 유사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유방암, 자궁근종, 월경전 증후군 등 각종 부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다.



③당뇨에 좋다 아마씨에는 리그난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은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어 당뇨환자가 섭취하기에 적합한 식품이다.

④암을 예방 앞서 언급한 리그난은 탁월한 항암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항분열 및 항독성 작용을 하기 때문에 이미 생긴 종양을 억제하는데도 좋다.




⑤피부미용 아마씨에 함유된 젤라틴 성분은 기미나 주근깨와 같은 잡티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아토피 등와 같은 피부 질환을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꾸준히 섭취하면 전반적인 피부상태를 개선할 수 있다.

⑥오메가3가 풍부 아마씨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게(고등어의 44배) 함유되어 있어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고지혈증 등의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풍부한 오메가3는 두뇌의 기능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성장기의 아이들이나 노인들에게도 좋다.

⑦다이어트에 좋다 아마씨에 함유된 렙틴이라는 성분은 식욕을 억제함과 동시에 체지방의 분해를 돕든 아디포넥틴의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다.




  아마씨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①아마씨에는 독성이 있다. 섭취전 반드시 가열해야 한다.

②설사가 잦다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③임신부는 섭취를 금해야 한다.




이상입니다. 아마씨효능, 아마씨유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