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선지 효능, 선지국 효능 정리

by 봉잡스 2016. 3. 15.

선지는 죽은 소나 돼지에서 받아낸 피를 삭혀서 굳힌 것으로 국내에서는 흔히 해장국의 재료로 쓰인다. 동물의 '피'라는 점에서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는 음식이며 아예 먹지 못하는 사람도 많다. 선지는 영양분이 풍부하고 건강에 유익한 효능이 있어 예로부터 보양식으로 사랑받아왔다고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선지 효능, 선지국 효능


①숙취해소 선지에 풍부하게 함유된 미네랄과 펩타이드 성분이 체내 알콜의 해독과 분해 및 배출을 촉진하여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 콩나물과 함께 먹으면 효과가 더 좋다.

②다이어트 선지는 100g 기준으로 30kcal도 되지 않을 정도로 열량이 낮지만 다이어트시 결핍될 수 있는 영양소를 고루 함유하고 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우거지와 함께 먹으면 안성맞춤이다.



③중금속 배출 선지를 섭취하면 체내 카드뮴, 납, 구리 등 과다하면 유해할 수 있는 중금속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④빈혈예방 선지에는 철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선지의 형태 때문에 인체에 흡수되기 좋다고 한다. 빈혈이 있는 사람들이나 여성들이 섭취하면 매우 좋다.



⑤중풍에 좋다 한의학에 의하면 예로부터 선지(특히 돼지)는 중풍으로 인한 어지러움증이나 명치 밑이 답답한 증상과 통풍이 있을 때 처방되었다고 한다.

⑥비타민B3가 풍부 선지에는 비타민B3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B3는 신경전달 물질 생산, 피부 수분 유지, 심혈관질환 예방과 관절염 등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영양소이다.




이상입니다. 선지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