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밀싹 효능 BEST4 정리

by 봉잡스 2016. 2. 22.

밀싹(wheat grass)이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밀의 어린 싹을 말한다. 밀싹은 건강에 효능이 좋아 웰빙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는 미용에 좋다고 하여 3~40대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밀싹은 주로 먹기 간펴하도록 즙을내거나 주스로 만들어 꾸준히 섭취해야 건강에 유익하다고 하는데, 꾸준히 섭취하면 우리 건강에 어떻게 이로운지 그 효능들을 정리 해봤다.



밀싹 효능


①해독에 좋다 밀싹은 70%이 상이 엽록소로 구성되어 있어 중금속 등 각종 독소를 배출해주는 효능이 매우 효과적이다. 인체의 독소를 제거하는 것은 피부미용과도 큰 연관이 있어 미디어를 통해 국내 연예인 그리고 헐리우스 스타들도 건강을 위해 챙겨 먹는다고 알려져 있다.

②변비에 좋다 밀싹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직접 섭취한 사람들의 후기에 의하면 숙변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③항산화효과 밀싹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효소와 엽록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는 물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④다이어트 밀싹이 다이어트시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보조 식품으로 매우 훌륭하다. 밀싹은 100g당 칼로리가 고작 17kcal로 칼로리가 매우 낮을 뿐 아니라 비타민이 감귤의 6배, 미네랄이 시금치의 무려 17배나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시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들을 보충하기에 효과적이다. 




  밀싹 영양성분


이하는 밀싹 100g당 함유된 영양성분표다.





이상입니다. 밀싹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