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싸리나무 효능 BEST 6 정리

by 봉잡스 2016. 2. 18.

싸리나무는 전국 각지에 널리 분포하는 콩콰속의 낙엽관목으로, 땔감이나 섬유자원으로 이용되며 줄기는 세공업이나 빗자루를 만드는데 사용하기도 한다. 그 중 경엽과 뿌리는 건강에 약효가 있어 예로부터 한약재로 사용되어왔다고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싸리나무 효능


①무좀에 좋다 매일 꾸준히 싸리나무의 꽃 혹은 잎을 달인 물에 발을 하루 30분 정도 담그면 무좀 증상이 개선된다.

피부에 좋다 싸리나무의 꽃을 우려낸 물로 매일 목욕을 하면 피부를 탄력있고 매끄럽게 하며 여드름 등과 같은 피부염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③두통 완화 예전부터 민간에서는 두통이 심할 때 싸리나무를 진하게 달인 물을 처방했다고 한다. 또한 잎을 가루내어 꿀로 버무려서 빚어 먹어도 두통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④탈모에 좋다 실제로 검증되었는지는 불확실하지만, 싸리나무의 잎과 꽃을 달인 물로 머리를 매일 감으면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혈관에 좋다 싸리나무에 함유된 레스페딘이라는 성분 덕에 싸리나무를 꾸준히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관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 밖에도 싸리나무는 피로회복, 뼈 건강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으며,『몸에 좋은 산야초』에 기록에 의하면 싸리나무는 해열, 이뇨의 효능이 있어 기침, 백일해,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증세, 임질 등의 치료에 쓰인다고 하며 폐에도 이롭다고 한다.



이상입니다. 싸리나무 효능 BEST6 정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