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지에 좋은 음식과 차 7가지기관지에 좋은 음식과 차 7가지

Posted at 2016. 2. 8. 06:30 | Posted in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기온이 낮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중국발 황사나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마저 나빠짐에 따라 호흡기 질환을 호소하는 사람 수가 많아졌습니다. 따라서 방심하지 말고 기관지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규칙적으로 수분 섭취와 마스크를 착용하는 습관을 가져야 할 것이며, 가능하다면 오늘 소개할 목에 좋은 식재료 7가지 중에 몇 가지를 골라 평소 식단이나 간식에 몇 가지를 추가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기관지에 좋은 음식과 차 7




1. 도라지 도라지에 함유된 사포닌은 호흡기 내 점막의 분비량을 늘려 가래를 삭히고 염증으로 인해 목이 따가운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또한 기침이 심하거나 인후가 부어 목소리가 나오지 않을 때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냥 먹어도 좋고 물에 도라지를 넣고 푹 달인 후 마셔도 좋습니다. 다소 자극적이니 빈 속에는 섭취하시지 마십시오.




2. 모과 한방에서는 기관지염, 폐렴, 기침이 심한 환자에게 모과를 약으로 처방합니다.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가래를 배출하고 전반적인 기관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모과씨에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꼭 모과씨는 빼고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3. 배 배에는 당분과 수분이 많이 함유되 기침이 심할 때 기관지를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며 염증과 가래를 완화시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평소 기관지가 약하거나 천식과 같은 만성질환 환자에게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매일 꾸준히 섭취하고 싶다면 배즙을 구매하여 먹는 것이 편리합니다.




4. 생강 생강은 염증을 가라앉힘과 동시에 기관지를 확장시키는 효능이 있어 목에 통증이 있을 때 효과적입니다. 『동의보감』에 '생강은 숨이차고 기침하는 것을 치료한다.'라는 내용으로 보아 천식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따뜻한 성질이 있어 찬 공기로 인해 감기나 몸살에 걸렸을 때 좋습니다.




5. 오미자 오미자는 폐와 기관지의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평소에 기침이 잦거나 목이 따가울 때 오미자 달인 물은 마셔주면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흡연자에게 특히 좋다고 하니 담배를 핀다면 커피 대신 오미자차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은 어떨까요.




6. 양배추 양배추의 비타민K와 비타민U는 염증을 완화해주는 효능이 탁월하여, 기관지에 염증이 생겨 목이 따갑고 몸에 열이 날 때 섭취하기 좋은 식품입니다. 해열작용을 하며 소화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감기로 인해 식욕이 없을 때 먹기 좋습니다.




7. 늙은호박 심한 기침과 가래도 호박 세 개만 해치우면 똑 떨어진다는 말이 있을 만큼 늙은 호박은 기관지와 폐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늙은 호박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A가 염증을 완화하고 점막의 면역력을 향상시켜주기 때문이죠.




이상입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과 차 7가지 정보, 도움 되셨나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