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건자두효능, 푸룬효능 정리

by 봉잡스 2016. 2. 1.

건자두, 푸룬(Prune)은 자두를 말린 것으로 휴대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오래 보관이 가능하고 건강에도 효능이 좋아 평소에 꾸준히 먹을 수 있는 건강 식품 중 하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이 건자두가 우리 건강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자두효능, 푸룬효능


①변비에 좋다 건자두에는 변을 묽게하는 이사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변비를 개선하는 효능이 탁월하며, 식이섬유와 펙틴 그리고 장내 새균을 없애주는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전반적인 소화능력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②항산화효과 자두에 함유된 카로티노이드와 클로로겐산은 활성산소를 억제 및 배출해주는 효능이 뛰어나 항산화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전반적인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③눈에 좋다 자두에 함유된 안토시아닌과 비타민A는 시력을 보호해주고 야맹증이나 안구건조등 등과 같은 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건자두는 말리는 과정에 비타민A가 3배 이상 늘어납니다.

④빈혈에 효능 건자두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빈혈 증상이 있는 사람들이나 월경과다 증상이 있는 여성 분들에게 좋습니다. 특히 건자두는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 보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⑤이뇨개선 자두에 함유된 시트르닌 성분과 소르비톨 성분은 신장의 기능을 돕고 수분 배출을 촉진하여 이뇨작용을 개선하고 몸의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⑥체질개선 건자두는 알카리성 식품이기 때문에 매일 산성식품에 노출된 우리 몸을 중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건자두는 피부미용, 나트륨 배출, 관절염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건자두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하루 건자두 섭취량은 3~4알입니다. 


-건자두는 이렇다 할 부작용은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았지만, 한방에 의하면 찬 성질의 음식이기 때문에 평소에 몸이 찬 사람은 과다 섭취시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자두에 신장결석의 원인이 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가족 중 신장결석 병력이 있는 사람이 있다면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이상입니다. 건자두효능, 푸룬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