늙은호박효능, 늙은호박즙효능늙은호박효능, 늙은호박즙효능

Posted at 2016. 1. 28. 06:30 | Posted in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늙은 호박은 박과의 식물로 열대 및 남아메리카 지방이 원산지입니다. 과실은 꽤나 큰 편이며 익으면 황색이 됩니다. 열매는 대부분 식용으로 사용되는데, 몸에 유익한 성분이 많아 타임지에서 10대 건강식품으로도 선정된적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과연 이 늙은 호박이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을 발휘하는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늙은호박효능, 늙은호박즙효능


①붓기 제거 늙은호박을 섭취하면 항이뇨호로믄의 분비가 줄어들게 되고, 결과적으로 이뇨 작용을 촉진하여 붓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늙은호박에 함유된 시트룰린 성분은 노폐물을 배출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②해독효과 늙은호박의 씨에는 메타오닌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인체의 독성물질을 해독하는데 도움이 되며 해독과 연관이 깊은 간의 부담을 줄여주는데도 좋습니다. 



③피부에 좋다 늙은호박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으며 노화를 방지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④전립선암에 좋다 늙은호박에 함유된 레시틴과 필수아미노산 성분은 호르몬 분비를 자극하여 전립선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성분들은 두뇌회전에도 도움이 되기로 알려져 있죠.



⑤눈에 좋다 늙은 호박에는 비타민A와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눈의 조직과 연관이 깊은 성분들로 시력저하, 야맹증 등의 증상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눈의 피로에도 좋습니다.

⑥면역력 향상 앞서 언급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신체의 전반적인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항암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 말하는 늙은호박효능


늙은호박은 독이 없고 맛이 달다. 섭취하면 오장을 편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며 산후의 혈진통과 붓기를 개선하는데 좋고 눈과 혼백을 밝게 해준다. - 『동의보감



이상입니다. 늙은호박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